세이캐스트 무시못할 CJ의 다양성과 전문성!

2009. 12. 28. 21:30

얼마전에 세이캐스트와 관련된 세이라디오 프로그램과 아이폰용 어플인 세이캐스트를 포스트로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사실 세이캐스트는 상당히 오래된 서비스임에도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저도 역시 과거 세이클럽의 채팅외에는 다른 서비스는 사실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간간히 세이클럽은 피망이라는 게임포털서비스로 인해 접하게 되었고 개인음악방송의 존재는 알았지만 사용은 해보지를 못했죠!
그러다 이번 세이캐스트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체험해보면서 인터넷음악방송을 무시할것이 못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세이캐스트를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먼저 모든 음악을 24시간 접할수 있다는것이었습니다.
무수히 많은 CJ들이 각자가 좋아하는 장르의 음악을 24시간 해주기에 최신곡이나 오래된 노래도 무료로 청취가 가능한것이죠!
더구나 멘트없는 음악만 틀어주는 방송도 존재하고 방송사의 라디오처럼 멘트를 하는 방송도 존재하기에 사용자에게는 선택의 폭이 존재하는것이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의 음악만 멘트없이 청취가 가능한가 하면 중간중간 멘트를 통해 사용자와 소통을 통해 사연도 소개해주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것이죠!

방송 편성표가 존재하는 방송국이 있을정도로 개인음악방송은 하나의 또다른 미디어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세이캐스트를 무시 하지 못할 공간으로 보게 된것은 바로 전문성입니다.
세이캐스트는 다양한 장르의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카테고리안에는 역시 많은 CJ들이 개인음악방송을 하고 있는것이고요!
헌데 대중적인 음악이야 많은 사람들이 접할수 있으나 특정 장르의 경우 CJ들이 그 장르에 있어 매니아수준이라서 틀어주는 음악 또한 그 장르의 다양한 음악을 청취할수 있습니다.
즉 대중가요는 어느 CJ나 음악을 선곡해서 방송을 할수 있지만 클래식이나 락 그리고 힙합 혹은 J-POP등은 대중적이 아닌 좋아하는 사용자가 아니라면 방송을 할수 없는것이죠!
그러한 전문성으로 보았을때 한 카테고리당 수많은 CJ가 존재한다는것은 세이캐스트의 음악장르의 전문성에 있어 막강한 데이터가 아닌가 생각이 들더군요!

다양한 장르의 카테고리안에는 많은 전문성을 가진 CJ들이 존재하는 다양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이캐스트에서 아쉬운점은 저번의 포스트에서 이야기했듯이 CJ와의 소통에 있어 편의성이 부족한것입니다. CJ와의 소통은 오로지 CJ의 방송국을 통해서만 가능한것이죠!
세이라디오를 활용하여 CJ와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한 창구가 있다면 좀더 방송의 참여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즉 세이라디오를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메신져의 방식을 도입한다든지 실시간 쪽지전송등을 활용해도 충분히 이러한 CJ와 사용자의 소통이 원활할것으로 생각이 되더군요!
CJ와의 소통은 오로지 CJ 방송국 웹사이트에 접속해야만 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사실 공중파의 라디오에서는 한정된 방송구성으로 음악의 장르에 있어서도 상당히 제약적인 부분이 존재하지만 세이캐스트는 그러한 부분에서 제약이 없고 사용자가 원하는 장르의 음악을 24시간 언제든지 무료로 청취가 가능한것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일본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음악을 좋아하는데 역시나 세이캐스트에서 그러한 음악만 전문으로 다루는 CJ의 개인방송이 있어 이제는 즐겨찾기에 두고 종종 청취를 합니다.
이렇듯 세이캐스트는 다양성을 지닌 CJ의 데이터로 인해 개인음악방송에 있어서는 막강한 힘(?!)을 지니고 있지 않나 싶네요! (=ㅅ=)

제가 즐겨찾기하고 종종 듣는 개인음악방송입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세이캐스트안에 있으면 시간가는지 모를것 같네요.^^
    한번 들어가볼까싶습니다^^

  2. 음악을 무료로 24시간 원하는 장르를 선택할수 있는 메리트는 확실히 존재를 하죠...ㅎㅎ
    그러나 아직 개선되야 할 부분이 있는것도 사실이고요!

  3. 요즘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ㅎ

  4. 네..저도 이제는 항상 컴퓨터에 설치해두고 필요할때마다 틀어놓고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