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시각적으로 음악을 즐기다!

2009. 12. 30. 20:30

아이폰으로 할수 있는 여러가지 행위들은 다양한 어플로 인해 그 활용성이 더 높아집니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십만개의 어플이 있으며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사용자는 단순히 선택만 해서 자신에게 맞게 사용을 하면 되는것이지요!
또한 이러한 어플을 사용안해도 기본적으로 내장된 여러 기능으로 생활의 편리함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아이폰은 사용자에게 여러 음식을 내어주고 사용자가 원하는 입맛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 사용자중심의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되겠죠!


이러한 아이폰으로 하는 행위중 빼놓을수 없는것이 바로 아이폰으로 음악을 청취하는것입니다.
사실 아이폰의 출발점이 된 아이팟터치의 경우 MP3 플레이어에서 크게 변화를 가져다준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바로 그것은 커버플로우 기능이었죠! 사실 음악을 듣는다는것에 초점이 된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음악을 듣고 시각적으로 만족을 느낄수 있게 발상의 전환을 한 제품이 바로 애플이 아이팟터치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 이후 나오는 타사의 MP3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커버플로우 기능을 기본으로 넣기 시작했습니다.
이렇듯 음악을 듣는것과 함께 시각적으로 볼는것이 기본이 된 시점에서 앱스토어에도 이러한 시각적인 부분을 강조한 관련 어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 mosaical 이라는 무료어플을 소개합니다.

mosaical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을 실행하면 음악을 읽어옵니다.


그후 앨범이 무작위로 화면에 보여지면 앨범을 더블 터치하시면 그 앨범의 음악이 실행이 됩니다.

 
앨범의 배열을 변경할수 있으며 앨범이 랜덤으로 바뀌는것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그 앨범의 노래만 청취가 가능합니다. 랜덤이나 원하는 곡만 청취는 불가합니다.

이 어플로 인해 좀더 시각적으로 앨범의 이미지를 보면서 원하는 노래를 직관적으로 청취가 가능하여 좋지만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원하는 노래만 선택해서 듣지를 못해 제약적이기는 합니다.
중요한것은 이렇듯 원래 있는 기능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 어플들이 앱스토어에 존재한다는것은 그만큼 앱스토어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한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기본으로 있는 커버플로우가 더욱더 보기 좋지만 실제로 사용은 잘 안하는 만큼 사용자에 따라 필요할수 있는 어플이 될수 있겠죠! (=ㅅ=)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흑흑 안드로이드 나오면 비교해보고 구입할려고 기다리고 있는데,
    과연 잘한 행동일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하루하루가 일년같아요! ㄷㄷㄷㄷㄷㄷㄷ

  2. 악랄가츠님!! 안드로이드 추천해드립니다...*^^*
    내년에 국내에도 탑재한 스마트폰이 나온다니 좀 기다리세요..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