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웹삼국지를 통해 본 웹게임의 모바일화!


저의 블로그를 통해서 나름 2010년에 게임업계에서 가장 많은 성장을 보여줄 게임장르로 웹게임과 소셜게임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소셜게임의 경우는 이미 세계적으로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으므로 국내에서도 이러한 분위기를 탈수밖에 없을것입니다. 더불어 또 하나는 바로 웹게임이라고 할수 있겠죠!
과거에 개인유저들이 웹게임 소스를 구해서 서버에 설치하고 즐기시는분들과 함께 즐기는 수준에서 이제는 게임업계가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웹게임들이 서비스되고 있고 앞으로 준비중인 웹게임도 상당히 많습니다.
웹게임의 경우 투자대비 수익이 높기에 이러한 이해관계가 맞아 게임업계들이 많이 참여를 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러한 웹게임에 NC소프트에서도 무림제국으로 참여를 하면서 웹게임의 대중적인 관심은 더더욱 커져버렸습니다. NC소프트의 무림제국의 경우 자사의 리니지시리즈와 아이폰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많은 유저들이 참여를 이끌어냈고 서버가 버벅거릴정도로 사용자가 몰린것이죠!
사실 기존의 웹게임을 서비스하는 업체들은 메이져업체가 아닌 작은 업체들이기에 NC소프트의 웹게임의 참여는 상당히 부담이 될것입니다.
더구나 메이져 포털 게임사들도 웹게임을 준비중이기에 앞으로는 영세한 웹게임 업체는 더욱더 힘들어질수 있겠죠! 그렇지만 이러한 위기가 곧 기회를 만들수 있다는 이야기처럼 좋은 모습으로 이러한 상황을 대처하려는 웹게임이 있습니다.

웹게임 업체중 가장 발빠르게 모바일화를 준비중인 웹삼국지!

바로 웹삼국지 : 병림천하 입니다.
이미 웹게임 순위중 1위를 달리고 있는 게임으로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무림제국과 함께 웹삼국지를 즐기고 있습니다.
웹삼국지의 이러한 메이져 게임사의 웹게임참여에서 살아남기 위한 좋은 방안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모바일을 이용해 웹게임을 즐기는것입니다.
현재 아이폰이나 기타 모바일로 웹에 접속하여 웹삼국지를 즐기는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전에는 웹삼국지도 모바일웹에서 실행이 안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무림제국의 경우 PlayNC 통합계정을 사용하기에 로그인 조차 안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NC소프트는 차후 이부분을 개선할것이라고 트위터상에서 이야기하였습니다. 또한 모바일의 웹브라우져를 이용해서 게임이 가능한것은 웹삼국지외에도 타 웹게임도 되는것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NC소프트의 무림제국은 접속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웹삼국지는 아이폰용 앱스토어 어플을 준비할것이라고 합니다.
즉 아이폰의 어플로 웹삼국지가 등장할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웹게임을 즐기면서 저도 아이폰용 어플로 나오면 참으로 좋은 결과를 만들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하였는데 웹삼국지가 그러한 어플로 가장 먼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웹게임 특성상 장시간 게임에 몰두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이 있기에 가끔씩만 게임을 보고 지정만 하면 되는 특성상 모바일에서는 정말로 최적의 게임환경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그러한면에서 웹삼국지의 이같은 발언은 시대를 발빠르게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주어 그들의 마인드가 열려있다는것을 느꼈습니다.
물론 NC소프트같은 거대 게임사에서도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아이폰용 어플로 내놓을수 있겠죠!
이미 NC소프트는 애플 앱스토어 커뮤니티인 아이스토리도 오픈한 상태이니까요~

현재는 모바일의 웹브라우져로 접하지만 조만간 아이폰 어플로 접할수 있을지 모르는 웹삼국지!

여담]
2010년은 웹게임과 소셜게임의 활발한 모습이 예상되며 또한 이를 아이폰 및 스마트폰에 이용한 연동서비스가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 하나하나가 게임분야뿐만 아니라 전분야에 걸쳐 데스크탑에서 모바일로 넘어가는 해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웹삼국지 병림성하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무림제국 공식홈페이지 : [
바로가기]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