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휴대용 PS3 게임기 등장?! 상용화해도 될듯!


콘솔게임업계는 현재 닌텐도와 소니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구조로 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3개의 회사가 전세계 콘솔게임기를 이끌어가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콘솔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를 제외한 나머지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다른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다 게임기라는 분야에도 발을 담그게 되고 이제는 각 회사마다 주력사업으로 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콘솔게임기 시장이 자사에 막대한 이익과 영향을 준다고 판단하고 있는것이겠이죠!
물론 현재 게임기를 한대팔면 적자라고 하는 상황이지만 그러한것을 감수하면서 콘솔게임기 시장에서 선점을 하기위한 노력은 결코 놓칠수 없는 시장이라는것이겠지요!


또한 각 회사는 거치형 게임기를 기본으로 휴대용게임기에서도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닌텐도는 NDSL을 소니는 PSP를 기반으로 휴대용게임기 시장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도 따지고 보면 준HD로 휴대용게임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것이나 다름없죠!
이미 준HD는 몇몇 게임을 내놓으며 은연중에 휴대용게임기에도 살짝 발을 담근 모습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라는 괴물이 존재하는 시장이 되어버리기도 했지만요!
기존의 휴대용게임기 시장이 닌텐도와 소니였다면 이제는 애플과 나머지 휴대용게임기라는 구도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제는 애플을 상대로 경쟁해야 하는 휴대용게임기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거치형 게임기가 출시되고 나면 꼭 나오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전세계의 유저들이 만들어내는 거치형을 휴대용으로 커스터마이징을 한 작품들이죠!
즉 거치형게임기를 분해서 자신이 휴대용답게 다시 재조립을 하는 것으로 우리가 흔히 접하는 PC튜닝같은 놀이중에 하나가 되어버렸습니다.
이번에 PS3를 포터블화한 재미있는 튜닝작품이 나왔네요!
단 기존의 거치형 게임기를 포터블해서 작동을 했다면 이번에 재미로 소개된 이 제품은 무선비디오전송을 통해 보여지는 형식으로 쉽게 말해 게임패드에 디스플레이를 달고 영상은 무선비디오로 전송해주는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기존의 튜닝한 거치형게임기와는 방식자체가 틀리지만 아이디어는 상당히 좋은듯 합니다.

PS3 휴대용이 나온다면 개인적으로 구미가 땡기기는 하네요!

실제로 모양새좀 다듬고 상용화해도 될것 같은 기분이 드는군요!
물론 여기에는 여러가지 제약이 있겠지만 침대에 누워서 PS3 게임을 손에 들고 할수 있다고 생각하면 나름 메리트 있을것 같네요!
정말로 전세계에는 별의별 사람이 다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그것을 직접 만들어내는 것을 보면 참으로 대단한듯 하기도 하고요~ (=ㅅ=)

여담]
개인적으로 PSP 리모트로 PS3 접속되었을때 PS3 게임 가동되고 풀어주면 얼마나 좋을까 싶네요
사실 이미 몇몇 PS3게임은 PSP 리모트로 돌아가는데 말이죠!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