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간 방귀를 터야하는 이유!

2010. 1. 1. 22:00

사람은 살면서 여러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것이 인연으로 발전을 합니다.
남녀노소를 떠나 이러한 만남이라는 계기를 통해 자신의 인맥도 늘어나고 더불어 다양한 생각을 할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하지요!
그러나 한편으로는 남성과 여성이라는 구분으로 동성간의 만남과는 다른 패턴이 생기기도 합니다.
즉 남성끼리는 할수 있는 행동들이나 여성끼리 할수 있는 행동에 이성간의 모습에서는 할수 없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제약된 행동들중에 남녀이성간 쉽지 않은 행위가 있으니 바로 방귀를 서로 터는것입니다.
근래 방송에서 보면 간혹 질문중에 연예인 부부에게 방귀를 텄냐는 질문에 아직 그렇지 않다는 답변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연인도 아닌 부부간에도 아직 방귀를 서로 못트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살짝 놀랐습니다.
연인이라면 어느정도 이해는 가지만 부부간에도 에티켓으로 보는구나!! 라는 생각을 주더군요!
실제로 부모님들을 보면 서로 편하게 방귀를 뀌는것을 보면서 살아왔지만 막상 개인에게 닥치면 쉽지가 않은것이 현실이죠~

그렇다면 과연 연인들이나 부부간의 방귀를 터야하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방귀의 정의]
항문으로부터 방출된 가스체로 장내용물의 발효에 의해 생겨난 가스와 음식물과 함께 입을 통해 들어간 공기가 혼합된 것이다. 방귀의 성분은 질소 ·에탄 ·이산화탄소 ·수소 등 이외에도 암모니아 ·황화수소 ·스카톨 ·인돌 등이 악취의 주체가 된다.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1. 친근감
사실 방귀를 이성앞에서 하는 행위는 부끄러운 행위로 인식이 되어있습니다.
그렇지만 많은분들이 경험하셨겠지만 한번 트고 나면 결코 그러한 행위가 부끄러운것이 아니구나!! 라고 느끼게 되죠!
또한 실제로 연인간 방귀를 트고 나면 "냄새나! 드러워!"라는 말을 할것 같지만 웃으면서 넘어갑니다. 그리고 자신의 치부를 보여준것 같아 부끄럽지만 한편으로는 더 친근하게 느껴지게 되죠!
물론 그렇다고 만난지 얼마 안된 연인간에 방귀를 트는것은 에티켓이 아니겠죠~
연인간 방귀를 트는것은 어찌보면 타이밍 싸움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ㅅ+)

즉 서로가 좀더 가까워지고 시간이 지나고 나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할 일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2. 몸의 신호
방귀는 소변과 대변처럼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입니다.
방귀는 몸속에 소화가 다되었거나 혹은 이상이 있을때 나오는 가스로 참으면 결국 체내에 가스가 축적되어 변비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즉 일산화탄소가스,암모니아가스가 장속으로 다시 들어가 머물기때문에 안좋다고 하네요!
에티켓으로 참아야 할때는 당연히 참아야겠지만 가까운 연인이나 부부간에는 구지 참아서 몸에 해로울 필요는 없겠죠!
그러나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얼마되지 않은 사이에 방귀를 날렸다가는 이미지 하락의 쓴맛을 보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외에도 여러 이유가 존재하겠지만 연인이나 부부간의 방귀의 행위는 결코 창피해야할일이 아닐것입니다. 그렇지만 방귀를 대중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나 밀폐된 곳에서 하는 행위는 분명 에티켓이 아닐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이글은 부부나 연인 혹은 가까운 사람들과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방귀를 뀌는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그것을 창피해할일은 아닐것입니다.
요즈음 TV시트콤인 지붕뚫고 하이킥에서도 이순재선생님이 극중에서 방귀를 아무때나 뀌는것을 보여주기도 하듯이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의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지하철이나 엘리베이터등 대중이 많고 밀폐된 공간에서의 방귀를 뀌는것은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이므로 이러한 부분은 지켜야할 에티켓이 아닌가 싶네요!

여담]
사실 방귀라는것이 깨끗하다는 이미지가 아니다보니 포스트를 쓰면서도 뜬금없는 방귀이야기라서  애매하지만 실제로 방귀는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이므로 그러한 관점에서 보시면 될듯 합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잡생각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ㅋ, 우리 부부는 트느건 말할것도 없고 누가누가 잘하나 중입니다.하하하....

  2. 그렇군요..ㅎㅎ 헌데 TV에서 보면 아직도 방귀를 안텄다는 연예인들이 이야기를 볼때 과연 평생을 그렇게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3. 방송에서 방귀를 트고 말고 어쩌고 할때마다 약간 짜증이 납니다.
    자연스로운 생리현상을 트고 말고 할게 뭐가 있다고..ㅋㅋ
    암튼 별로 맘에 안들더군요. ㅎㅎㅎ

  4. 그러고보니 방송에서 방귀이야기가 종종 나오기는 하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