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 온라인 파이널테스트가 온다!

2010. 1. 1. 22:30

무수히 많은 게임 장르중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장르가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정확한 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과거와 달리 한쪽으로 쏠린 현상에서 이제는 다양한 장르를 골고루 즐기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또한 게임 새로운 장르의 게임들도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죠
그렇게 보면 유저마다 주로 즐기는 장르가 있고 가끔씩 즐기는 장르가 있을것이며 재미를 못느끼는 장르도 있을것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게임장르로 인해 중요한것은 유저들에게는 즐거움이 있는것이겠죠!


그러한 무수히 많은 게임 장르중에 전세계적으로 그래도 많이들 좋아하고 즐기는 장르가 FPS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일단 1인칭 시점으로 인해 실제로 게임속에 들어가있는듯한 체험을 할수 있고 또한 게임플레이의 전개가 상당히 스피드하게 진행되어 빠른 게임을 원하는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죠! 반대로 이러한 1인칭으로 인해 멀미증상을 느끼는 유저도 있기는 합니다 (=ㅅ+)
이러한 FPS게임중 1월5일부터 1월11일까지 오픈형 파이널테스트를 진행예정인 온라인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피망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배틀필드 온라인 입니다.


배틀필드는 이미 PC패키지판을 시작으로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차후 콘솔게임으로도 출시가 되는등 시리즈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게임입니다.
무엇보다 배틀필드는 기존의 클랜위주의 소규모 전투에서 진짜 전장의 대규모 전투를 느낄수 있게 하여 큰 재미를 주었던 게임입니다.
더구나 실제 전쟁에서 보는 다양한 탈것을 활용하여 소대 단위로 전투에서 살아남기위해 치열한 싸움을 하는등 전쟁게임의 가상체험을 확실히 전달해주는 게임으로 유명하죠!
정말로 재미있게 즐겼던 배틀필드2! 

그러한 배틀필드를 온라인화하여 국내에서 서비스를 할 예정입니다.
이번이 파이널테스트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테스트로 배틀필드 온라인의 오픈베타가 얼마 안남은 상태에서 마지막으로 클로즈베타라고 할수 있네요!
개인적으로 배틀필드 온라인의 기존 클로즈베타를 체험해보 못해 아직 기존의 시리즈인 배틀필드와 밸런스나 기타 시스템이 어떠한지 알지는 못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기존 시리즈처럼 64인의 온라인 대전이 가능한점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현재 대중적인 FPS처럼 16인의 온라인 대전이 지원했다면 사실상 배틀필드의 맛을 제대로 표현못했을수도 있었을것입니다. 그러나 다행히 64인 온라인 대전이 지원되므로 전장에서 치열한 전투가 예상이 되네요!
국내에도 배틀필드 팬들이 많아서 배틀필드 온라인은 나름 순조로운 모습을 보여줄것 같기도 합니다.


배틀필드 온라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여담]
개인적으로 배틀필드2의 그래픽 옵션이 지금의 기준으로 따지면 고사양은 아니지만 온라인게임의 특성과 64인 대전을 보았을때 그래픽의 다운이 될지 아니면 배틀필드2처럼 실감나는 모습을 보여줄지는 모르나 현재 FPS온라인게임들의 그래픽을 보았을때 어느정도 맞출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죄송하지만

    죄송하지만 배틀필드온라인은 최대 100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50vs50 이죠
    원작에서는 32vs32 64인전투

  2. 공식홈페이지에는 최대 64인 지원이라고 나와있던데요?!

  3. 홈피에는 32 vs 32 로 되어있지만 실제 베타테스트 기간에는 50 vs 50 을 최대로 게임이 이루어졌었답니다.
    ^^;;

  4. 아..그렇군요!! 그럼 차후에 100인의 전투도 가능하겠네요..그나저나 무량수won님은 베타를 해보셨으니 기존의 배틀필드2와 느낌은 어떤가요?!

  5. ㅋㅋ 개인적으로 손꼽아 기다리는 게임중에 하나랍니다. 클베 참여 해본 바에 의하면, 꽤 괜찮았습니다. 문제는 대중화가 될수 있느냐인데... 개인적으로는 꽤 만족합니다만, 처음 총싸움 게임을 접하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어려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서 그런 새롭게 총싸움 게임에 진입하는 사람들을 만족시키느냐도 중요하겠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서든어택으로 총싸움 게임계에 진입한 수많은 사람들을 만족시킬수 있느냐가 총싸움 게임 시장에서 성공하느냐 못하느냐의 중요한 기준이 될듯 합니다.

    물론 서든을 염두해 두고 만들면 안되겠지만, 누가 뭐라해도 총싸움 게임의 절대 강자는 서든어택이니까요. ^^

  6. 저도 기대중에 있습니다...*^^* 무엇보다 예전에 배틀필드2 데모를 할때의 그 기분을 잊을수 없네요...현재도 PC정품패키지로 배틀필드 1942도 소장하고 있으니까요..ㅎ
    역시 말씀처럼 대중화에 흡수가 문제인데...이미 워록이 한때 탈것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나름 몰이를 했던것으로 보아 원작격인 배틀필드는 충분히 어필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FPS유저들의 흡수가 가장 우선시 되야할듯 해요..기존 FPS유저들은 16인전투에 익숙하기에 많은수의 전투를 체감하고 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다면 좋은 스타트가 이루어질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말씀처럼 서든어택등 16인의 전투에 익숙함이 다수의 전투를 불편하게 할수도 있을수도 있겠죠~~ 3일뒤면 이제 해볼수 있겠네요~(+ㅆ+)

  7. 껍데기님 안녕하세요. 불코 친구등록하고 들어왔어요. ^^ 열정적인 포스팅 감사하고 베필 정말 기대하는데 드디어 오픈베타가 다가오나 보네요. 꼭 해봐야겠어요. FPS게임 마니아라서요

    하나 궁금한게 있어요. 포스팅 중간에 보면 사진을 양옆으로 배치하고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 하나만 크게 나오더라구요. 그게 티스토리 기능인가요? 아님 스크립트인가요? 저도 저 기능 쓰고 싶은데 당췌 모르겠더군요. 사용법을 좀 알려주셨으면 정말 감사 하겠습니다. 앞으로 종종 찾아 올께요. ^^ RSS 구독하고 갑니다.

  8. 저도 현재 기대하고 있어요!! *^^*
    그리고 티스토리에 있는 기능입니다.
    사진을 업로드하고 첨부파일에 있는 사진들을 컨트롤 누르시고 선택한 다음 첨부파일칸에 있는 위에 보면 옵션의 아이콘들이 있어요..최대 3장까지 가능하며 슬라이드형태로도 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9. 베타 테스트 후의 후기를 남겨놓은 것이 있어서 트랙백 걸어두었습니다. ^^

  10. 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