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하나면 무선마우스 안부럽다!


아이폰을 더욱더 풍족하게 해주는 애플 앱스토어의 어플로 인해 아이폰으로 할수 있는 일들이 다양한것은 이미 아이폰 사용자라면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그러한 어플들을 사용하다보면 기발한 발상으로 재미를 주는 어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애플의 앱스토어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다양성이 증가한다는것이겠죠!
또한 아이폰의 국내출시로 국내에서 개발된 어플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활용을 잘하는 국내의 특성상 올해는 좋은 어플들이 많이 나오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앱스토어에 올라온 어플중에 활용성도 좋고 또한 재미도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을 무선마우스로 사용하게 해주는 어플로 단순히 무선마우스를 할수 있게 해주는것 외에 컴퓨터의 화면을 보여주는 기능까지 있어 그 활용범위를 더욱더 높여준 어플이죠!
바로 JumiMouse 라는 어플로 무료버젼과 유료버젼이 있습니다.
간단한 마우스사용으로는 무료버젼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참고사항]
무료어플의 경우 무선마우스와 VNC와 유사한 모니터의 화면을 보여줍니다.
유료어플의 경우 키보드나 조이스틱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JumiMouse 프로그램 : [다운로드]

사용방법]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련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밑의 첨부파일을 컴퓨터에 설치후 아이폰에서 JumiMouse를 실행시켜주면 특별한 설정없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단 안될시 공유기 사용자는 관련포트를 DMZ로 열어주거나 윈도우 관리자에서 관련프로그램의 방화벽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JumiMouse 컴퓨터 설치 프로그램
먼저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줍니다. 설정은 암호정도만 넣으면 됩니다.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어플을 실행하면 컴퓨터가 보입니다.

 
설정해둔 암호를 넣어줍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터치패드로 변신을 합니다.

 
마우스감도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좌측 상단의 모니터를 터치하면 현재 컴퓨터의 화면을 보여주며 제어도 가능합니다.

 
유료의 경우 키보드 및 조이스틱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사실 이렇게 아이폰을 마우스로 활용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무료어플치고는 이번에 소개한 어플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러한 어플을 사용해보면 앱스토어의 다양성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한 어플은 아이폰의 활용성에 대해 재미를 해볼수도 있으며 실제로 필요에 따라 사용도 가능한 어플이 아닌가 싶네요!
이렇듯 아이폰의 활용은 앱스토어가 존재하는한 계속 진행형일것입니다.
앞으로 또 어떠한 재미있는 어플이 나와 아이폰을 활용할지 기대가 되네요!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