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지오태그 가능한 카메라어플!

2010. 1. 9. 22:00

애플 앱스토어에는 같은 분류의 어플인데 그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한 어플을 살펴보면 어플마다 다 특징이 존재하죠~
개인적으로 왜 하나의 어플에 다 포함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때도 있지만 계속 새로운 부가기능을 첨부한 어플이 나오다보니 모든 것을 다 포함하기가 쉽지는 않을것입니다.
어찌보면 사용자에게 선택의 폭이 많아진것은 사실이지만 한편으로는 사용자에게 갈등의 요소를 주기도 하는것은 사실입니다. (+ㅅ+)


이러한 어플중 카메라 관련어플의 경우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역시 여러번 카메라 관련어플을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를 하였습니다.
정말로 많은 카메라 어플이 있고 또한 그러한 다양한 어플의 기능을 종합한 카메라어플도 있었고요!
그러나 개인적으로 그러한 카메라어플이 많이 나와도 저에게 있어서 메인 카메라어플로 사용을 못하는 안타까움이 있었습니다. 바로 사진을 찍으면 지오태그가 남아 피카사등의 사진사이트에 지도에 위치가 표시되는 기능이 안되기 때문이죠!
통상 아이폰의 기본으로 있는 카메라어플로 사진을 찍으면 지오태그가 남는 반면 다른 카메라어플로 찍으면 이 지오태그가 남지를 않습니다. 그러한 고민으로 다른 카메라어플을 사용못하고 있는데 데니스님께서 그러한 지오태그가 찍히면서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주셔서 저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었습니다. 바로 10x camera tools라는 무료어플입니다.

10x camera tools 프로그램 : [다운로드]

참고사항]
지오태그란 사진을 찍고 사진을 피카사로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사진찍은 장소가 지도에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피카사외에도 filckr도 마찬가지로 지도에 사진이 표시가 됩니다.
지오태그 관련포스트 : 아이폰 카메라에 숨겨진 멋진기능!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다양한 툴을 지원합니다.


줌기능도 당연히 지원을 합니다.

 
그외 여러 부가기능도 지원하므로 사용의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지오태그 기능이 그래도 남습니다.

이외에도 지오태그를 남기면서 사진을 찍을수 있는 카메라어플이 더 있기는 합니다.
헌데 무료로 이정도로 저의 만족을 채워주는 어플은 현재 이 어플인듯 합니다.
물론 애플 앱스토어의 장점이 다양하고 지속적인 어플의 데이터로 인해 더 좋은 기능의 어플이 나올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어플을 찾기전에는 이제 저의 아이폰 메인 카메라어플은 이놈이 될듯 하네요!!*^^*
다시 한번 데니스님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정말 어찌나 어플인 많은지 뭘 선택해야할지도 헷갈리겠어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

  2. 그렇죠..저도 많은 카메라어플이 있었지만 그중 지오태그라는 저에게 필요한부분이 없어서 기본 카메라를 사용했으니까요! 즉 사용자에게 맞는 부분을 선택하는것도 제대로 활용하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