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마트에서 최저가상품 확인방법!

2010.01.11 21:00

우리가 인터넷이 생기면서 과거의 최저가라는 광고성의 마케팅에서 진짜로 최저가를 소비자가 직접 찾아서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인터넷의 편리함으로 소비자에게 가격의 노출이 되면서 최저가라는 것이 하나의 말장난이 아닌 실제로 같은 상품인데 가격차이가 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좀더 싼제품을 구입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기는 하지만 일단 중요한것은 소비자는 거품없는 가격에 원하는 물품을 구입할수 있게 되었다는것이 중요한것이겠죠! (+ㅅ+)


이렇게 우리는 최저가를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을 통해 가격을 먼저 확인후 온라인상으로 구입하거나 아니면 눈으로 직접 보고 사기 위해 가격만 최저가를 알아보고 오프라인에 가서 구입을 하고는 합니다.
허나 매번 최저가 확인하고 오프라인으로 가면 그때 그때 가격의 상황을 알수 없는 불편합이 있습니다. 아니면 물건을 마트같은곳에가서 구입하려고 해도 진짜 이것이 최저가인지 궁금할때가 있지요!
그러나 이제 아이폰의 QrooQroo어플만 있으면 아이폰을 들고 있는 그자리에서 바로 최저가를 검색하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사항]
현재는 많은 상품의 데이터가 없어서 스캔의 결과물이 없는경우도 있으나 개발자가 말했듯이 앞으로 많은 상품에 대한 각 업체와의 제휴를 하고 있다고 하니 상당히 기대가 되는 어플입니다. 또한 2D 바코드도 지원하므로 2D 바코드를 통해 자신을 어필할수 있는 바코드를 만들어서 활용도 가능합니다.
2D 바코드를 만드는 방법은 밑의 링크를 통해 소개하였습니다.
2D 바코드 관련포스트 : 바코드로 자신을 세상에 어필하자!


QrooQroo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회원가입이라고 하지만 아이디와 암호만 만들면 됩니다. 이메일은 안넣어도 됩니다.

 
일반적인 바코드와 2D 바코드도 지원을 합니다.

 
실제로 상품의 바코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상품에 대한 최저가 가격정보가 나옵니다. 그외 다음에서의 결과도 확인가능합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단 본 어플을 사용하였을때 나오는 최저가가 실제 제일 싼제품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단지 참고용으로 그 자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가격이 적당한지 비싼지 알수 있는 활용성을 보여줍니다. 아직 바코드 데이터가 많지 않아 결과물이 안나오는 상품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니 기대해볼만합니다.
또한 자신을 알리는 바코드를 만들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밑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D 바코드 관련포스트 : 바코드로 자신을 세상에 어필하자!

이제 마트나 물건을 사러가서 과연 이제품이 제가격인지 아이폰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해진것입니다. 사실 이러한 어플은 애플 앱스토어에 상당히 많지만 이렇게 한국에서 개발한 어플로써 그 편리성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물론 구루님이 개발한 어플도 있어서 편하신것으로 사용하시면 될것입니다.
헌데 인터페이스등의 편리함은 본 어플이 좀더 사용자에게 편한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역시 가장 중요한것은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물품의 바코드가 실제로 다 적용되기 위한 데이터작업이 가장 핵심이겠죠!
현재 이 어플을 개발한곳에서는 다양하게 제휴를 추진하고 있는것으로 보아 좋은 결과물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와우 정말 아이폰 하나만 있으면 무서울 게 없네요! ㄷㄷㄷ

  2. 확실히 다양성에서는 만능상자가 아닌가 싶어요~*^^*

  3. 허허 정말 못하는게 없는거군요 >.<
    바코드에 대한 데이터가 쌓인다면 괜찮은 서비스가 되겠네요.
    업체는 업체 나름대로 데이터를 쌓을 수 있으니 좋고 오홍

  4. 네..그래서 현재 개발회사에서는 다양하게 제휴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것이 어느정도 데이터로 잡히면 좋은어플인것 같아요..단 실제 최저가라고 할수는 없더군요..ㅎㅎㅎ

  5. Blog Icon
    사시미

    아직 데이터 베이스가 많지 않은 모양이더군요. 인식은 하는데 없는 제품도 많고... 밤에는 인식이 안될 때도 많더군요. 차차 좋아지겠죠.

  6. 네..아직 인식이 안되는 제품이 많더라고요..이는 차차 제휴를 통한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니 기대를 해보고 있습니다..*^^*

  7. 유용하네요.. ㅎㅎ
    근데 가격은 소매점 마다 다르지 않나요??
    길건너에 있는 할인 마트에서도 가격이 다 다르던데..

  8. 네..실제로 몇가지 상품해보니 일부 사이트에서 가격을 가져오기에 최저가라고 하기에는 좀 애매하더라고요..
    그냥 현재 어느정도의 가격대인가?! 를 알아보기에는 좋을듯 해요!

  9. 받아놓고 아직 한번도 못쓰고 있습니다^^;;
    좀이따 편의점가서라도 한번 찍어봐야겠어요 ㅎㅎ

  10. 편의점직원의 눈초리를 받지 않을까 싶네요..ㅎㅎㅎㅎ
    디비고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1. Blog Icon
    거 참 별 짓을 ..

    아 글쓴이에게 하는 말은 아닙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당장 좋은 정보라고 생각하겠지만,
    결과적으로 소매점을 더 죽이고 대기업의 대형 마트만 경쟁력을 점점 더 키워주는 꼴이군요.

    특히 자릿세, 인건비 없는 인터넷 오픈마켓과의 가격 비교는 아예 소매점을 도둑놈으로 몰기 딱 좋네요.
    이런 것들이 보편화 되어서 동네 소매점이 몽땅 사라진다면
    사람들이 원하는 고품질, 최저가의 세상이 올까요? ㅎㅎㅎ

    그렇게 대기업, 최저가 정책에 당하고서도 아직도 저런 것만 찾는 사람들을 보니
    마음이 좀 씁쓸하군요.

    돈이라는 것이 만들어 낸 매트릭스 안에 서서히 같히는 느낌이네요.
    매트릭스가 완성되면, 설계자의 꼭두각시가 되어버리는 건 시간문제?

  12. 동감합니다..소매점은 갈수록 그자리가 힘들어지는 것이 사실이죠..! 매트릭스의 설계자 언젠가는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