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으로 음악 감상시 유용한 팁!


애플의 아이폰의 태생은 사실 MP3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이팟시리즈로 전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무섭게 성장하더니 터치라는 감성적인 방식의 아이팟터치를 내놓아 전세계 유저에게 사랑을 받고 또한 그러한 아이팟터치를 활용한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앱스토어 마켓을 성장시키고 더불어 아이폰이라는 스마트폰에 까지 확대되어 지금의 관련분야에서 애플의 파워는 더욱더 커져버렸습니다.
중요한것은 이러한 태생인 아이폰은 음악을 듣는것에도 상당히 메리트 있는 물건이죠!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는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아마 아이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음악을 감상하는 경우가 빈번할것입니다.
저도 역시 아이폰으로 하루에 한번은 음악을 듣게 되는것 같네요~(+ㅅ+)
어찌하였든 이러한 음악을 듣는 가운데 숨겨진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많은분들이 모르는 부분이기도 하죠! 바로 음악을 듣다가 음악의 특정부분을 듣고 싶을때 터치를 하면 상단에 특정부분을 드레그할수 있는 스크롤바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스크롤바를 이동하면 세세하게 이동이 약간 불편한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부분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으니 바로 스크러빙 기능입니다.


음악을 터치하면 상단에 나오는 스크롤바!


통상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스크롤바!


스크롤바를 터치하여 화면 아래로 약간 드레그하면 2/1로 스크롤바를 조절이 가능합니다.


조금더 내리면 4/1로 스크롤바의 속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더 밑으로 내리면 정밀하게 스크롤이 가능해집니다.

즉 터치를 하고 손가락을 떼지 않고 밑으로 드레그후 좌우로 움직이면 그 속도에 맞게 원하는 부분을 탐색이 가능해집니다.
기존에 스크롤방식보다 좀더 원하는 방향으로 탐색을 위해서 좋은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분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기능이기도 하죠~(+ㅅ+)
사실 비일비재하게 사용되는 기능이 아니라서 활용도에서는 낮을수 있지만 이러한 부분까지 세밀하게 기능이 있다는것에 의미가 있겠죠!
알면 알수록 모르고 있었던 기능이 숨겨져있는듯 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