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스마트폰으로 인해 국내트위터 사용자 증가한다?!


지금 전세계는 소셜네트워크 붐이라고 할정도 소셜관련쪽이 급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는것이 있다면 역시 트위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문의 글로 그 어느 매체보다 빠른 정보가 오고가는 공간으로 가장 빠른 세계의 흐름을 접할수 있지 않아 싶습니다.
이러한 트위터를 이용한 다양한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또한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역시 하나의 플랫폼이 성장을 하면 그것을 활용하는 분야가 늘어나는것은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현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국내에서도 트위터의 붐을 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초기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일부에 불과했으나 지금은 대중적으로 과거에 비하면 많이 늘어난것을 체감할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업체들이 트위터를 하나의 마케팅 도구나 혹은 자사의 서비스와 연동하는 모습도 많이 보이고 있죠!
즉 이제 트위터도 국내에서 점차적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소셜네트워크의 변화가 일어날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또한 초기의 트위터에서는 주로 자신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하는 패턴이 강했다면 지금은 하나의 정보를 발빠르게 올려 리트윗으로 많은 사용자에게 빠르게 확산되는 정보의 생산공간으로 사용이 되고 있는 모습이죠!


헌데 이러한 트위터의 확산에 한자리를 차지한것이 있다면 아이폰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을 구입하고 트위터를 알게 되어 사용하는 유저가 종종 늘어나고 있는것을 한국트위터 사용자 소개 사이트에 가면 알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처음 접하게 된 이유가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늘고 있는것이겠죠! 아무래도 트위터는 컴퓨터에서 하는것보다 모바일기기에서 하는것이 좀더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할까요?!
아마 모바일로 트위터하다가 컴퓨터로 하려면 무언가 낭비를 하는듯 하고 어색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ㅅ=)

                     아이폰으로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사실 국내에서도 각 이통사에서 트위터를 사용할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내놓거나 준비중입니다.
그렇지만 역시 스마트폰에서 많은 트위터 관련어플로 인해 트위터를 제대로 사용할수 있는 환경을 일반 휴대폰에서도 느낄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아이폰으로 인해 트위터를 접하게 되고 사용하게 되는 유저가 늘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실제로 "아이폰을 구입후 트위터를 하게 되었다" 라는 "유저가 많은반면 트위터를 위해 아이폰을 구입했다" 라는 유저는 없으니까요!
이말은 아이폰이 트위터의 국내 파이를 늘린다는것이 아닌 앞으로 안드로이드 및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게 되면 그만큼 트위터의 국내사용자의 증가율은 더욱더 늘어날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