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한국의 문화가 한류라는 네임을 받기 시작한것은 욘사마의 드라마를 기점으로 한류라는 단어가 생기기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미 그전에 가요를 통해 한국가수를 좋아하는 아시아권은 있었으나 한류라는 단어를 각인시켜준것은 아무래도 일본에서 시작된 욘사마의 신드롬이라고 할수 있죠!
가슴아픈 사랑을 담은 드라마의 성공으로 그 이후 비슷한 내용의 드라마들이 지속적으로 나왔고 점점 식상하게 되는 길을 걷게 됩니다.
유재석 무한도전 진짜 떠날까?!
일본연예인도 카라를 좋아한다?!
일밤의 감동이 2% 아쉬웠던 이유!
KBS도 인정하는 MBC 연기대상자는?!
일밤 단비 때문에 처음으로 기부하게 된 이유!
신동훈 MC준비를 아프리카에서?
걸그룹은 지금 치킨 전쟁중!
그러나 한국에서도 아이리스나 여러 장르의 드라마를 제작하기 시작했고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사실 아이리스를 보는 내내 미국의 24시와 프리즌브레이크를 절묘하게 조합한 모습을 느낄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서 표절시비의 이야기도 있기는 있었지만 나름 국내에서 기존의 식상한 소재를 벗어나 다양한 장르로 갈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준 드라마라는 점에서는 좋은 시도가 아니었나 싶기도 합니다. 저도 아이리스를 보면서 "너무 따라했는데..!!"라고 생각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한국 드라마도 시각적이나 장르적으로 다양한 모습을 볼수 있어 좋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고요!
어찌하였든 미드를 보신분들은 느끼겠지만 드라마라는 공간에서 영화이상의 스케일을 보여주는것에 놀라고는 합니다. 실제로 미드를 보다보면 "드라마에서 이정도까지 표현을 하고 이정도의 스케일이 나오다니...!!" 하면서 놀라고는 합니다.
아이리스도 사실 드라마 스케일면에서는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만들어서 나름 스케일이 상당히 큰편에 속하죠! 헌데 미드의 경우 전세계를 넘어 상상도 못할 곳까지 담아내는것을 보면서 드라마에 이정도의 스케일이면 제작비도 장난이 아니겠다는 생각을 종종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러한것들의 대부분이 CG였다는 사실에 더더욱 놀랐습니다.
유투브에 올라온 미드의 CG영상을 종합하여 보여준 동영상을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실제로 미드중에 유명한 24시나 히어로즈 그리고 CSI등 거의 유명한 모든 드라마가 CG를 사용하여 전세계 어디나 표현이 가능한것을 보고서 너무나도 놀랐습니다.
더구나 실제로 보았을때 전혀 CG처리를 한것 같지 않은 실제로 그 장소에서 찍은것인지 알았는데 그 모든것이 CG였다니 그러한 기술을 드라마에 적용하여 제약없이 표현하는것에 우리도 이러한것을 도입하여 드라마에서 표현한다면 소재나 여러부분에서 비약적인 발전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ㅅ+)
밑의 유투브 동영상을 보시면 깜짝 놀라지 않을까 싶네요!
실제로 미드를 보신분들은 보았던 장면이라서 더욱더 재미있을것입니다!
혹시 미드를 안보신분들은 이 모든영상이 드라마에서 쓰였다는것에 초점을 두고 보면 될듯 하고요~
그란투리스모5 결국 발매일 연기!!
아이폰으로 음악 감상시 유용한 팁!
니모를 책상위에서 감상하는 방법!
아이폰 셀카기능 안된다고요?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국내트위터 사용자 증가한다?!
MS엑셀로 RPG게임을 즐길수 있다?!
아이폰으로 대세인 3D사진을 만드는 방법!
아이폰으로 액션 MMORPG게임! 한계는 없다!
바코드로 자신을 세상에 어필하는 방법!
인텔코어 i3-5-7 제품발표회! 듀얼코어→코어i시리즈로~
구글 넥서스원이 부러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