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MP3플레이어와 컵만으로 휴대용스피커 만드는방법!


현재 가요계의 음반시장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의 근본적인 이유를 MP3로 인한 불법다운로드를 하나의 이유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실 디지털음반은 이제 시대를 거스를수 없는 음반시장의 변화이기에 MP3 자체가 나쁘다고 할수가 절대 없는것이겠죠! 허나 여전이 불법다운로드가 존재하지만 과거에 비해 돈을 지불하고 구입하는 인식이 나아졌다고 보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러한 MP3의 대중화로 더불어 MP3플레이어도 이제는 하나씩 다 가지고 있는 디지털기기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렇게 MP3플레이어가 대중화되면서 그에 관련된 많은 주변기기도 역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MP3플레이어가 통상적으로 이어폰을 통해 혼자 듣는 용도로 많이 쓰이고 있지만 외적으로 스피커와 연결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듣는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휴대용스피커등 역시 많은 상품이 현재 판매되고 있죠!
또한 과거의 커다란 오디오를 하나씩 가지고 있다면 이제는 MP3플레이어와 고급 스피커를 활용하여 오디오의 사용률이 줄어들고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소리를 증폭해주는 컵의 활용!

이렇게 스피커를 연결해서 듣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휴대를 하여 가지고 다니기에 아무리 휴대용스피커가 존재하지만 여간 불편한것이 아닙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요즈음 MP3 플레이어에는 내장스피커가 있어서 여러명이 들을수 있지만 주변환경에 따라 소리가 작게 들리기도 하는 단점이 있죠!
허나 이제 언제든지 주변의 컵을 활용하면 소리를 증폭시켜 감상이 가능한 생활의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로 간단한 방법으로 소리를 증폭시키는 방법입니다.

비록 사진속의 컵은 없어서 머그컵으로 해보았지만 저도 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하단에 스피커가 있어서 좀더 좋은 증폭효과를 보입니다.
다른 MP3 플레이어도 소리가 나오는 부분은 밑으로 향하게 하면 역시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간혹 소리가 나오는 부분이 애매한 경우는 아무래도 효과가 적을수밖에 없고요!
실제로 상당히 간단한 방법으로 소리를 증폭시키는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밑의 동영상처럼 좀더 깊은 입구가 넓은 컵일수록 더 효과가 좋습니다.
저는 커다란 컵이 없어서 그냥 머그컵에 넣었는데 나름 증폭효과가 있더군요!
실생활에서 재미로 해볼수 있는 방법일것 같습니다 (+ㅅ+)

참고사항]
스피커가 바닥으로 가야만 증폭효과가 더 좋아지는것은 너무나 당연한 원리의 방법이겠죠..(+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