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조깅할때 꼭 챙기세요!!


아이폰으로 컴퓨터에서 하는 일을 어느정도 아이폰만으로 해결을 할수 있어 컴퓨터에 100% 의존하던 시기에서 이제 어느정도는 모바일로도 충분히 해결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애플의 앱스토어에 올라오는 많은 어플들은 이렇게 컴퓨터에서 하는 일을 아이폰에서 할수 있게 해주는 어플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외에 컴퓨터로 할수 있는 일을 덜어주는것외에도 다양한 어플들이 있습니다.
즉 디지털단말기가 이러한 디지털적인 어플만을 서포트해주는거 외에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어플도 많이 존재합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있으면 정말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경험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험중에 건강에 관한 부분에도 도움이 됩니다.
디지털 모바일기기가 건강이라는 부분과 조합이 좀 의아할수 있지만 많은 디지털 기기들이 우리의 건강에 혜택을 주는 도구로써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이러한 건강에 관한 많은 어플로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중 우리가 조깅이나 등산을 할때 정말로 유용한 어플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RunKeeper 무료 어플입니다.


참고사항]
유료 어플도 존재하지만 간단히 조깅을 하는데는 무료어플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즉 아이폰을 가지고 조깅이나 그외 운동을 하면 GPS정보를 받아서 얼마나 이동을 했고 칼로기 소모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며 맵에 실제로 이동거리도 표시를 해줍니다.

RunKeeper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GPS가 잡히면 스타트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실제로 이동을 하면 시간과 칼로리등의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조깅이나 운동을 마치고 STOP을 누르면 데이터를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후 정보를 확인하면 실제로 이동한 거리가 맵에 표시가 됩니다.

 
또한 이동한 거리나 칼로리 소모 그리고 시간등 다양한 정보를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죠!

이렇게 조깅이나 등산등을 할때 아이폰을 가지고 활용하면 좀더 직관적으로 자신의 패턴을 확인할수 있게 도와주는것입니다.
즉 운동시에 아이폰의 활용도를 극대화 할수 있는 어플이라고 할수 있죠!
또한 운동할때 음악을 이어폰으로 들으면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어플을 실행하고 한다면 하나의 기기로 모든 부분을 해결할수 있는 좋은 예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