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관련기사에는 사실은 있지만 진실은 없다!

2010.01.17 22:00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될 당시 정말로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소위 아이폰의 국내출시를 꺼려하는 이해관계의 분야에서 잘못된 부분을 이야기한것이죠!
분명 그러한 내용중에는 맞는 부분도 물론 존재합니다.
헌데 왜 하나의 스마트폰이 국내에 출시가 되는데 이토록 단점만을 부각하여 이야기하는것일까요?! 단지 하나의 스마트폰이 국내 출시되는것인데 말이죠!


어찌하였든 결국 아이폰은 국내에 출시가 되었고 그 반응이 예상외로 상당히 높았습니다.
그렇게 언론에서 단점이 많다고 하는 아이폰이 판매량에서 높은 기록을 세우고 있는데 그렇다면 단점이 그토록 많이 존재하는 아이폰을 왜 구입을 할까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언론이나 기타 단점을 이야기하며 깍아내리기를 한 제품이라면 안팔려야 정상인데 말이죠! 그런데 예상외로 많이 팔리다보니 이제는 깍아내리는 반응이 아닌 발빠르게 아이폰 관련어플들을 너도 나도 할것 없이 내놓고 있습니다. 심지어 아이폰을 깍아내리던 언론사에서 고위직과 모바일 분야의 부서에 아이폰을 지급했다고 합니다. (=ㅅ=)


어제 보도자료에 재미있는 내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뉴스에도 나왔고요!
바로 스마트폰이 많이 팔리고 있는데 그와 더불어 소비자 보호원에 불만접수건도 상당히 늘어나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였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의 소비자 불만접수건은 작년 421건이라고 합니다.
헌데 저도 뉴스를 보면서 속으로 "아이폰 이야기 또 나오겠구나!!" 라고 했는데 역시 아이폰의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총 421건중에 절반인 207건이 아이폰 불만건수라고 합니다.
무려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것이죠! 그와 더불어 아이폰의 리퍼AS 정책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참고사항]
모든 언론사가 그러한 보도자료를 낸것은 절대 아닙니다. 일부 언론사와 방송사에서 그러한 것이지 나머지 언론사는 아이폰과 옴니아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물론 리퍼에 대한 생각의 차이는 있을수 있습니다. 헌데 애플의 불만건수가 절반을 차지하는것에 대해 지적하는것은 어찌보면 사실이기에 그러한 기사가 잘못된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렇지만 한가지 모르고 있는것이 총 421건중 207건이 아이폰이고 나머지 절반가량인 205건은 삼성 옴니아입니다. 매스컴에서 이야기하는 스마트폰의 불만건수중 절반이 아이폰이다! 라고 내놓으면 아이폰의 최악의 기기입니다. 그렇지만 나머지 절반이 옴니아라는것을 알고 나면 과연 매스컴을 접한 사람들이 그렇게 판단을 할까요?
즉 기사를 어떻게 내는냐에 따라 사람들의 인식하는 반응이 완전히 바뀔수 있는것입니다.

사실 애플의 아이폰에 대한 현재 KT의 AS정책이 문제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국내 사용자에게 리퍼라는 개념이 생소한 상황에서 AS처리기간의 소요시간이나 그외 부분에 대해 다른 제품의 AS처리 방식보다 부족하죠!
그렇지만 위의 기사는 불만건수를 가지고 이야기하면서 옴니아는 살짝 빼고 아이폰이 가장 문제 있는 기사처럼 말하며 그것에 리퍼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잘못된것은 잘못되었다고 이야기하는것은 당연하지만 왜 구지 나머지 절반의 옴니아의 불만건수는 이야기를 안하는지 속내를 너무나도 잘알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전에 이승기씨가 강심장에서 한말이 기억나네요!
"언론은 사실은 있지만 진실은 없다!" 라고 이승기씨 스승님이 말씀하셨다고 하더군요!
위의 경우에 정확히 들어맞는 말이 아닌가 싶네요~(+ㅅ+)

여담]
솔직히 저는 블로그를 통해 몇차례 이야기를 한적이 있지만 아이폰이 최고의 단말기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국내 출시로 인해 기존의 이해관계로 뭉쳐진 모바일시장의 변화를 일으키는 촉매제가 될것이고 그로 인해 국내의 모바일시장이 발전하기를 원했습니다.
즉 이러한 기회를 통해 국내의 좋은 제품들이 대중의 스마트폰에 대한 시각을 변화하여 우리의것으로 만들어 우리의제품과 환경이 발전하기를 바랬던것이죠~
만약 아이폰이 국내 출시가 안되고 구글의 넥서스폰이 먼저 들어왔다면 아마 이해관계자와 매스컴은 지금과 똑같은 모습을 보였을것입니다.
헌데 좀 복잡하네요..매스컴에서는 아이폰을 마구 깍아내리려고 하고 각 분야는 아이폰이 국내에서 반응이 좋으니 아이폰용 어플만 제작하고 있고 다른 스마트폰에는 같은 혜택을 못누리고 있는 상황이 씁쓸합니다.
그렇게 안좋다는 아이폰을 다음과 NC소프트는 전직원에게 지급하고 그외 기업체에서도 아이폰을 지급하는 모습은 어떻게 해석해야할까요? 이제 이러한 모습보다는 좀더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수 있는 서비스로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오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옴니아가 205건인 건 몰랐습니다. ㄷㄷㄷㄷ

    정말 어디까지 눈가리고 아웅할 생각들인건지...휴.

  2. 그냥 답답합니다...언제까지 이러한 방식으로 버틸런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일부 언론은 정확한 보도를 내놓았죠~ 디비고님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3. Blog Icon
    퐝언니

    저도 그 뉴스를 보면서 또 아이폰을 물고 늘어지겠구나 했는데 절대'아이폰'이라는 상품명은 잊지않게 해주더군요. 한편으로는 국내상품을 보호해주려고만 하는 의도도 있지 않나 싶네요.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기업이 스마트폰분야에서 짱을먹는 날이 온다면 메스컴에서는 어떤식으로 포장해줄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4. 결과론적으로 우리나라의 스마트폰이 짱을 먹는날이 와야겠지요..헌데 지금의 이러한 방식으로는 절대 아닐것입니다.ㅎㅎ

  5. Blog Icon
    개멍멍이

    여담이 공감되는 군요. 아이폰이 나옴으로써 지금의 통신시장이 아주 급격하게(?, 제가보기엔말이죠) 변화하고 있습니다.

  6. 대한민국은 활용을 해서 글로벌에서 주목받을수 있는 능력이 있듯이 아이폰을 통해 그러한 분야를 우리의것으로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7. 와 옴니아가 절반을 차지한다는게 놀랍네요.

    역시 삼성이 가지고 있는 언론에서의 힘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옴니아는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8. Blog Icon
    D-Sub

    다른 언론사의 기사를 살펴보면, 옴니아의 경우
    기기의 품질, 가격 등에 대한 내용이 주요한 불만으로
    접수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9. 가장 화두가 되는것이 옴니아는 역시 아이폰으로 인한 가격문제를 이야기한다더군요...

  10. 정말 놀랍네요..
    좋은정보 잘보고가요^^

  11. 정말로 언론은 사실은 있지만 진실은 없다!! 라는 말이 왜 이리 공감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사실을 이야기했지만 진실은 숨긴것이니까요..ㅎ

  12. Blog Icon
    이거슨

    이글또한 어차피 그렇고 그런 똑같은 글이네요..
    이런글이 다그렇죠 뭐..
    글 중간쯤에 (하지만..)으로 시작해서
    (사실 내가 이야기 하고있는 이것에도 그런문제는 있지만..
    사람들은 내가 이야기 하고있는 이것만 걸고넘어지고..
    다른건 안걸고 넘어지니까..그게 문제다..) 이렇게요.

    이게 굳이 나쁜건 아닌거 같습니다.
    그만큼 경쟁 제품보다 인기있고 관심있으니..
    경쟁사 제품보다 문제점도 더 부각시키고 해서 눈에 띄게하려고 하는것이겠지요.
    기자나 이런 사람들이요.. 조회수 늘릴려고..

  13. 모든기자가 다 그러하지는 않으리라 믿고 있지만 정말로 궁금합니다...그러한 기사의 글을 쓰는 기자는 과연 본인의 의지는 아니겠지만 속으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입니다.

  14. Blog Icon
    헤럴드

    뭔소리야 사실=진실 같은 말이잖아.

  15. 내용의 뜻을 이해를 못하는군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