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롤라 모토로이 한국 안드로이드 스타트!

2010.01.19 23:00

2010년은 스마트폰의 해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과거의 스마트폰은 일부 유저만 사용하는 특별한(?!) 모바일 단말기라는 인식에서 아이폰으로 인해 대중에게 쉽게 다가설수 있는 단말기가 되었으니까요!
이제 대중들에게 스마트폰이라는 단어자체는 과거에 비해 낮설지 않은 익숙한 단어로 바뀌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도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기존에 윈도우모바일이 탑재된 스마트폰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중의 관심을 받지는 못하였죠! 아무래도 사용이 어렵다는 편견 때문이었죠!
실제로 컴퓨터를 사용할줄 알면 사용할수 있으나 아무래도 접근이 어려운것은 사실이었습니다.
그후 아이폰은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고 관련 어플도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한 애플 앱스토어로 스마트폰이 쉽다는 인식을 어플하게 되었죠!
아이폰과 더불어 스마트폰에서는 가장 화두가 되는 것이 바로 구글의 안드로어드일것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이 만든 모바일 기반의 OS로 기존의 윈도우모바일보다 쉬우며 아이폰보다 오픈형식이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OS입니다.
모토로이 행사가 열린 신라호텔!

이러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해외에서는 많이 발매가 되었습니다.
국내는 올해부터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실제로 SKT에서는 올해 15종류의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중 13개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고 합니다.
즉 이제 국내에서도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쉽게 접할수 있게 되는것이죠!
그러한 출시예정중 한국에서 가장 첫번째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바로 모토롤라의 모토로이 입니다. 모토로이는 2월에 90만원정도의 가격으로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기념하는 모토로이 출시기념 블로거행사를 1월18일 실시하였습니다.
행사장의 전체적인 모습!

저도 이번 행사에 초청이 되어 모토로이 출시기념 행사장이 신라호텔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행사장의 느낌은 모토롤라 다운 행사장 인테리어를 보여주었습니다.
행사장 메인 무대에는 3면을 디스플레이하여 모토로이를 강조한 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각 테이블마다 모토로이를 한대씩 비치하여 직접 체험을 해볼수 있으며 행사장 사이드에도 모토로이를 비치하여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이미 블로거행사 하기전에 낮에 기자를 대상으로 먼저 행사를 가졌기에 이미 왠만한 정보는 언론에 다 나온 상태였습니다.
행사장에서 제공된 식사코스!

무엇보다 저의 입장에서는 모토롤라의 모토로이보다는 안드로이드를 직접 만져볼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관심의 대상이었습니다.
직접 만져본 안드로이드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도 역시 윈도우모바일 기준의 스마트폰과 아이폰을 다 사용해보아 어느정도 개인적인 느낌을 판단할수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방식은 확실히 아이폰과 같이 대중에게 쉽게 사용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의 넥서스원이 더더욱 기대가 되기도 하더군요~(+ㅅ+)
직접 손으로 체험해본 안드로이드 탑재 모토로이!!

또한 모토로이의 경우 디자인은 좀 투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무래도 모토로이는 여성에게 어필하기에는 힘든 모델이 아닐까 싶기도 하더군요~
남성적인 모습의 모토로이이기에 아마 여성들이 사용하는 모습을 보기 힘들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토로이도 나름 메리트 있는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DMB기능을 넣었고 카메라의 기능이나 또 720P의 영상을 동영상으로 찍거나 볼수 있으며 HDMI단자로 HDTV로 연결하여 시청이 가능한점등 어찌보면 스마트폰으로써 강력한 스펙을 지니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모토로이의 디자인은 이러한 막강한 스펙을 지닌 모습과 비교를 하면 납득이 가는 디자인인것 같기도 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투박하지만 직접 손에 쥐어보니 그립감은 의외로 상당히 좋았습니다.
모토로이에 대한 관련 내용을 소개하고 Q&A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모토로이는 분명 한국에서 최초의 안드로이드 폰의 스타트를 끊어준 계기가 되었지만 차후 나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묻힐것 같은 생각이 들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항상 첫번째는 시행착오가 있듯이 모토로이도 그 길을 걸을수밖에 없고 또한 아직 SKT와 안드로이드의 여러 연동등이 완료가 안된 시점에서 3월경에나 모든 것이 원활해지기에 딜레이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이제 한국에서도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을 만날수 있고 그 첫번째를 모토롤라의 모토로이가 스타트했다는것에 커다란 의미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ㅅ+)
모토로이의 네이밍은 역시 모토롤라와 안드로이드를 조합한 한국만의 모토롤라의 네이밍이더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한국에서도 다양한 플랫폼의 스마트폰을 만날수 있으니 이것이 우리의 모바일 시장에 좋은 역할로 작용하기를 기대해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퀴티빼고 DMB집어 넣는 건 무슨 센스인지......

  2. *^^* 모토롤라측의 말로는 한국 사용자가 터치를 더 선호해서 그렇다고 하기는 하는데..ㅎㅎ

  3. 그렇겠죠...
    한국사람들을 IE를 많이 쓰기때문에 엑티브엑스를 써여되는 것이고, 윈도 모바일을 많이 쓰기때문에 윈도 모바일폰만 팔아온 것이고, 폰에 와이파이를 안쓰기 때문에 뺀것일 테고.... 상콤합니다 ^^*

  4. 타겟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

  5. 행사장에서 제공된 식사코스가 맘에 드네요 +_+..
    아.. 스마트 폰이 많이 나와서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 만나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6. 저렴하면 좋은데 아직은 그래도 스마트폰은 고가정책이죠...ㅜ.ㅜ;

  7. 와우! 행사장에 다녀오셨네요! ㅎㅎㅎ
    아이폰을 포기하고 sk 안드로이드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ㅎㅎㅎ
    근데.. 이 녀석 디자인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선호하는 디자인이 아니라서 고민되네요 ㅜㅜ
    더 기다려봐야겠어요 ㅜㅜ

  8. 악랄가츠님 이 제품 말고 조금만 더 기다려보세요..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니 디자인의 선택의 폭이 커질테니까요...*^^*
    저도 안드로이드폰 하나 구하고 싶더군요!!

  9. Blog Icon

    행사장에 오셨었군요... 이론, 인사라도 드릴걸 그랬습니다 ㅠ.ㅠ

  10. 저는 브루스님을 먼곳에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아주 가까운곳에서요..후후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