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 외장형케이스 구입기!

2010.01.19 23:50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아마 클라우드 시스템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어찌보면 점차 자신의 컴퓨터에는 특별히 설치를 하여야 할 프로그램도 필요가 없어지고 자료도 필요없어질지 모르겠습니다.
즉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프로그램이나 자료들은 다 서버에 저장이 되니 인터넷만 되는곳이면 언제든지 동일한 환경으로 사용이 가능한것이겠죠!


또한 직장인들은 하나씩 다 가지고 있는 USB 메모리도 어찌보면 그 사용용도가 인증서등외에 자료를 넣는 모습도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료등은 클라우드 시스템에 넣어두고 인증서등은 스마트폰의 확대로 자신의 모바일에 들어가게 될테니까요!
마찬가지로 외장형 하드디스크의 용도도 마찬가지겠죠!
사실 저는 많은 자료를 필요로 하는 일이 없기에 특별히 외장형하드나 USB메모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하드나 혹은 웹하드에 넣어두고 있기에 그러한것도 있지만요~

소니 PS3 하드 업그레이드 하고 남은 60G 2.5인치 하드!

헌데 예전에 소니의 PS3에 하드를 교체하면서 PS3에 있던 60G 2.5인치 하드가 굴러다니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굴러다니게 두는것은 그런것 같아 외장형케이스를 구입하였습니다.
사실 외장형케이스의 경우 국내에 판매중인 제품이 너무나도 다양하고 가격 또한 고가의 제품부터 저가의 제품들이 판매가 되고 있죠!
실제로 외장형 케이스업체에서 근무하는 아는분이 있어서 예전에 외장형케이스는 꼭 고가의 제품을 쓸 필요는 없지만 저가 케이스는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데이터를 다루는 제품이기에 잘못하면 데이터가 손상이 가거나 혹은 여러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고 말이죠!

배송비까지 9000원정도 하는 저가형 외장케이스!

그러나 제가 꼭 외장형케이스를 사용하기 보다는 그냥 굴러다니는 하드를 그냥 방치하기가 좀 그래서 그냥 저가형으로 구입했습니다. (+ㅅ+)
일단 물품이 와서 하드를 장착하고 컴퓨터와 사용해보니 이상이 없더군요!
단 역시 저가형이라서 그런지 케이스를 열고 하드를 장착후 다시 볼트로 케이스를 닫는데 무언가 어설프게 무감이 되더군요. 유격이 생긴다고 할까요! (=ㅅ=)
개인적으로 웹하드등 다양한 인터넷 클라우드 시스템이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외장형 하드를 사용할 일이 몇번이나 있을지 모르지만 말그대로 굴러다니는 하드의 케이스로 사용하다는데 의미를 두지 않을까 싶네요!
구입한 저가형 외장케이스에 백업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 괜히 잘못했다가 자료 날릴까봐 그냥 사용도 안해보았습니다.
몇몇 유틸리티하고 블로그백업한 XML 파일을 넣어두는 정도로 사용해야겠네요!

천포스트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
    좋은 아이템이네요..
    외장형케이스만 있으면 기존의 하드디스크도 외장 하드처럼 쓸 수 있는 건가요?
    USB로 통신을 하면서 쓸 수 있다면 저도 하나 지를래요.. ㅎㅎ

  2. 네..외장형케이스가 아무래도 USB로 데이터를 이동하니..그냥 돌아다니는 하드 있으시면 외장형으로 탈바꿈을..ㅎㅎ

  3. 저도 요즘 남는 녀석을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중인데 ^^ 잘보고 갑니다~~

  4. 애매하더라고요...노트북하드는 특히 다른데에 장착하기도 애매하고 그래서 그냥 저가용으로..ㅎㅎ

  5. 저 이만원정도주고 외장형케이스를 사용중인데 잘못샀나봐요.ㅍㅍ
    전원이 계속연결되어있으면 에러가....그래서 사용할때만 전원을 꼽고있습니다.ㅎㅎ

  6. 이만원이면 좋은 외장케이스 같은데 AS 받아보세요~~*^^*

  7. 헐...생각보다 가격이 정말 저렴하네요.
    전 이런게 있는 줄도 몰랐어요.
    굳이 비싼 외장하드 살 필요가 없겠는걸요. ㅎㅎ

  8. 헌데 비싼것이 좋기는 하다고 하더라고요..ㅎㅎ
    아무래도 데이터를 다루다보니...*^^*
    reignman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