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으로 심폐소생술 가능하다!


올해는 확실히 스마트폰들의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하는 한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에 이어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모톨로라의 모토로이가 2월에 출시예정이며 이외에도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대거 출시될 예정입니다.
삼성과 LG도 역시 스마트폰을 전략폰으로써 내세우고 있고요!
이렇게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면 그만큼 모바일로 혜택을 받는 유저들이 늘어난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이러한 혜택은 스마트폰의 어플들이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재 발매된 아이폰사용자들은 애플 앱스토어의 어플로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생활에 패턴을 바꾸어주는 혜택부터 잔잔한 재미를 주는 어플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죠!
애플 앱스토어의 어플의 내용을 보면 많은 카테고리가 있지만 건강이나 의학에 관한 어플들도 상당히 많이 존재합니다. 즉 모바일로 누릴수 있는 부분이 제약적인것이 아닌 모든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심폐소생술에 도움을 주는 어플 PocketCPR 무료어플 입니다.


Pocket CPR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Start CPR을 선택하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처방법을 이미지로 설명을 해줍니다.


심폐소생술을 하기전에 아이폰을 사진과 같이 잡아줍니다.


그리고 시작을 하면 압박을 하는 빠르기등을 진동이나 안내를 해주며 서포트해줍니다.

이렇게 아이폰을 가지고 혹시 모르는 상황에서 심폐소생술시 도움이 될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이러한 어플은 매일 사용을 하게 되는 어플은 아니지만 아이폰에 가지고 있으면 혹시 모르는 상황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것이죠!
즉 필수 어플은 아니지만 하나정도는 가지고 있으면 언젠가는 효율성이 생기는 어플 가운데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매번 이러한 어플을 보면서 느끼지만 생각의 발상을 결과물로 만들어내는 사람들을 보면 대단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는것 같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