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마이크로소프트 MS폰 만든다?! 스마트폰 전쟁예고?!


올해는 국내의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좀더 빠르게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작년말에 아이폰의 출시이후 올해는 많은 안드로이드폰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발매가 잡혀있으니 사용자로써는 다양하게 선택의 폭이 있는것입니다.
즉 앞으로 대중속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를 보는것은 올해부터 그리 어렵지 않은 모습이 될것 같네요!
작년 상반기만 하더라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자주 보지 못했는데 말입니다.


이러한 분위기속에 이미 아이폰은 하드웨어와 OS를 자사의 상품으로 결합하였고 구글도 안드로이드를 출시하고 OS로 시작하여 현재 넥서스원이라는 구글에서 직접 하드웨어도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라는 경계선을 가지고 각 분야의 업체의 참여로 이루어졌다면 이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같이 가지고 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하드웨어 제조사입장에서는 기존의 자리를 나누줄수밖에 없기에 모토롤라나 삼성 LG등의 입장에서는 그렇게 환영할 만한일은 아닐것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좋아질것이고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가지고 가는것이 대세?!

이러한 상황에서 MS도 이러한 하드웨어분야에 뛰어들기로 하였습니다.
즉 기존에 윈도우모바일의 OS를 내놓은 MS가 소위 MS폰을 만들어서 내놓겠다는 이야기죠!
아무래도 과거와 달리 현재 모바일 OS분야에서 윈도우모바일의 위치가 아이폰과 구글의 안드로이드로 인해 타격을 받고 있어 MS로써는 이러한 움직임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 MS폰은 다음달이나 3월쯤에 공식적으로 발표를 할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준HD에 스마트폰을 합친다면 상당히 메리트 있지 않나 싶네요!

MS폰에는 윈도우모바일 7이 탑재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스펙도 상당히 고스펙으로 나올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MS에서 나온 준HD의 모티브를 한 스타일이 아닐까 예상이 됩니다.
이미 준HD 나올당시에도 스마트폰으로 갈수 있다는 분위기가 상당히 많았죠!
만약 현재 MS에 나온 준HD라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것으로 보이네요~
현재 준HD는 아이팟터치의 대항마로 스펙과 기타 여러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MP3플레이어로 만약 여기에 스마트폰의 기능을 추가하다면 스마트폰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을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더구나 MS에서 윈도우모바일7은 기존의 윈도우모바일의 잘못된 점을 대폭 수정하여 나오기에 기존의 윈도우모바일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버릴수 있을것으로 많은 유저들이 예상하고 있죠!
그러한 분위기에 MS폰의 이야기는 스마트폰 업계에서도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담]
현재 윈도우모바일7은 기존의 윈도우모바일을 버리고 완전히 새롭게 만들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MS로써는 더이상 아이폰과 구글의 안드로이드에게 자리를 내줄수 없다는 생각이겠죠!
헌데 중요한것은 만약 윈도우모바일7의 개발이 완전 새롭게 하는것이라면 현재 윈도우모바일 6.X과는 호환성에서 문제가 되기에 기존의 윈도우모바일 6.X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말그대로 핸드폰으로 전략해버리는 일이 벌어질수 있겠군요! (=ㅅ=)
설마 MS가 기존 윈도우모바일 유저를 버리지는 않겠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