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파이날판타지13 살사람은 결국 다산다!

2010. 1. 21. 23:00

현재 국내에서는 온라인게임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온라인게임과 콘솔게임이 골고루 게임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콘솔게임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고 고가라는 점에서 무료가 주인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더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지만 전세계적으로는 콘솔게임의 인지도가 더 높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전세계 게임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들중 대작중에 하나인 파이날판타지 최신작인 파이날판타지13이 일본에서 발매가 되어 약 200만장 가까이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파판13의 국내 정식발매가 1월29일로 잡히면서 1월21일부터 예약판매가 들어갔죠!
이번에 파판13의 정식발매외에도 파판13 라이트닝 에디션도 같이 예약이 들어갔습니다.
파판13 라이트닝 에디션은 한정판 PS3와 파판13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한정판으로 일본과 같이 국내에서도 한정판을 판매하게 된것입니다.

옥션에서 진행된 라이트닝 에디션은 1시간만에 품절 하였습니다.

사실 파판13 라이트닝 에디션의 한정판에 대해 일부 유저들은 역시나 가격등의 이유로 안좋은 시선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예약판매 1시간만에 품절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온라인예약판은 품절이고 29일 발매일날 오프라인에도 일정 수량이 풀린다고 합니다.]
즉 살사람은 다 살수밖에 없는것입니다. 더구나 파판의 경우 국내에도 많은 팬층이 있기에 가능한것이죠~
또한 이미 일판을 고가에 구입하여 플레이를 한 유저들도 상당히 많을정도니까요!
매번 콘솔게임이 발매시 기종싸움을 불러일으키고 또한 비하하는 내용들을 보면서 그러한 액션이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것을 매번 느낍니다.
저도 나름 콘솔게임을 즐긴지 25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그동안 한국에서 이러한 게임관련 소식을 볼때마다 매번 보아온 현상이라 기종싸움을 불러일으키고 비하하는 글을 보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고는 합니다.
물론 일반 유저가 부담하기에는 가격적인 부담감이 있는 플랫폼이 콘솔게임이기는 합니다.

그동안 참아내느라 힘들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아이폰의 경우도 그렇고 매번 어떠한 제품이 나오면 근거있는 내용으로 비판을 하기보다 자기가 안가지고 있으면 무조건 비하하는 모습을 볼때마다 답답하며 그러한 모습이 과연 무슨 득이 될까 생각이 되고는 합니다. 어떠한 제품에 대해 장점외에 숨겨진 단점을 찾아내어 정확히 알리는것이 중요하고 그러한것이 각 분야의 발전으로 가는 길인데 그러한 모습보다는 나한테 없는것이기에...라는 이유만으로 하는 행위들을 보면 답답하고 이제는 별 반응도 안생기더군요!
어찌하였든 파판13 라이트닝 에디션은 품절이 되었고 사실 기존의 PS3 타이틀중에 가장 비싼가격으로 발매가 되는 파판13도 역시 현재 수백장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파판13을 이번에 예약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동안 일판을 사야하나?! 라고 생각하면서 꾸~욱 참았는데 이제서야 예판이 들어가서 잘 참아준 제 자신이 자랑스럽습니다..(+ㅅ+)
예약판에는 특별한 특전은 없고 게이머즈 1월호나 2월호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어찌하였든 은근히 평가가 좋고 나쁘고로 갈리는 파판13을 이제는 직접 체험하고 느껴볼수 있으니 기대가 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전 파판때문에 ps2 도 사고 파판시리즈 정말 좋아합니다... ^^*
    그래서 파판13나오면 ps3 사려고 했는데,,, 살짝 무리가 있군요;; 그래도 정말 하고싶은데 ㅜㅜ

  2. 이래저래 말이 많아도 파판은 역시 플레이를 하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켜주죠..ㅎㅎ
    헌데 PS3까지 부담하면서 하기에는..ㅎ

  3. 파이널 판타지는 개인적으로 1편 부터 해보고 싶은 게임인데
    초창기 게임들을 구할 방법이 없네요 ㅜㅜ
    암흑의 경로를 이용해야 하나 ㅜㅜ

  4. 현재 파판 1편이나 2편등은 PSP로 발매가 되어있습니다..*^^* 허나 역시 어둠의 경로로 체험하는것이...ㅎㅎ

  5. 좋으시겠어요..ㅜㅠ 저는 사고는 싶은데 자꾸 눈팅만..ㅠㅜ 이런명작은 꼭 사게 되더군요...ㅎㄷㄷ

  6. 가격적인 출혈이 있지만 그래도 파판은 즐겨야하는것이 진리죠..ㅎㅎ

  7. FF13 정말 사고 싶은 타이틀인데 PS3가 없으니 사고 싶어도 사질 못하죠..... ㅋ 본체가 있다해도 FF13사게 되면 식음전폐하고 몇날 몇일을 하게 될까 두려워서 더 못사게 된다는.... ㅠ.ㅠ

    그래도 조만간 PS3를 살 예정입니다. 타이틀은 FF13이 아닌 MGS4~~ㅋㅋ

  8. MGS4도 적극추천해드립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