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벽 온라인! 삼국지게임중 어떠한 모습으로 다가올것인가?

2010. 1. 22. 23:00

게임에 있어 시나리오는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일것입니다.
이러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게임의 모든것이 결정되어지고 표현이 되죠!
많은 유명한 해외게임들의 경우 이러한 게임시나리오에 대한 인력이 많아 그속에서 대작이 탄생하고는 합니다.
그에 비해 아직 국내는 이러한 게임 시나리오에 대한 인력이 부족한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게임의 산업화와 대중화가 확대되면서 이러한 각 인력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즉 한국에서도 좋은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는 좋은 게임들이 많이 나올수 있는것이죠!


이렇게 새롭게 시나리오에 의해 나오는 게임도 있지만 기존의 존재하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게임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존재하는 시나리오는 인지도 부분에서 효과도 있으며 더구나 게임의 표현으로도 훌룡한 시나리오들이 많죠!
그러한 바탕의 시나리오중 가장 많은 게임소재로써 훌룡한 시나리오라면 당연 삼국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도 액션게임이나 롤플레잉 혹은 웹게임에서도 삼국지를 바탕으로 한 게임들이 많이 나온 상태입니다. 이러한 좋은 소재로 활용이 가능한 삼국지라는 컨텐츠를 활용한 또다른 MMORPG가 나왔으니 바로 적벽 온라인이 현재 클로즈베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무기로 인해 선택의 폭이 넓은것이 특징이죠!

적벽온라인은 기존의 MMORPG와 동일한 방식의 진행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MMORPG라고 하면 이러한 기본 뼈대의 방식은 지키면서 그안에 게임마다 색깔있는 시스템을 붙여놓는 방식이 많고 적변온라인도 역시 이러한 기본 뼈대를 가진 MMORPG입니다.
삼국지라는 시대배경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기에 직업군은 화려합니다.
즉 기존의 게임처럼 캐릭터에 직업이 부여되는것이 아닌 자신의 무기에 따라 직업군이 선택되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삼국지처럼 화려한 무기들이 존재하며 그 무기에 따라 캐릭터의 성향이 결정되는것이죠!
물론 보조무기의 설정도 가능하여 다양한 무기를 활용할수 있는 여지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삼국지의 시대배경처럼 자신의 세력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부분은 만족스럽지만 디테일은 떨어지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디테일이나 기타 배경의 묘사는 삼국시대를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소 근래 게임의 그래픽적인 화려함은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캐릭터의 모션은 어색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근래 게임에 익숙한 유저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NPC마다 개성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NPC마다 특색이 있기는 하나 그수가 다양하지 않아 똑같은 모습을 한 NPC가 한마을에 다수 존재하여 시각적인 부분에서 아쉽지 않나 싶습니다. 즉 어디서 본듯한 NPC가 종종 보이게 되는것이죠! 더불어 BGM이 다양하지 않아 귀로 듣는 즐거움은 부족한듯 싶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시스템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점은 좋은 방안이 아닌가 싶습니다.

적벽온라인에서 제가 가장 편하게 느낀점은 바로 자동이동 시스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존에 퀘스트나 혹은 NPC를 찾기 위해 지도에 표시되어 직접 찾아가는 시스템이 아닌 해당 퀘스트나 NPC문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찾아서 이동하는 시스템으로 사용자에게 이동하는것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였습니다. 예전에도 이러한 자동이동 시스템이 탑재된 게임이 있었으나 자동이동중 경로에 따라 장애물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준 반면 적벽온라인은 정확한 이동경로를 찾아 이동하기에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또한 매크로의 경우 쉽게 설정이 가능하여 사냥시 매크로키로 쉽게 사냥이 가능하거나 혹은 다양한 행동을 쉽게 할수 있게 직관적인 매크로 시스템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레벨업의 개념이 기존 MMORPG와 다르게 등급이라는 제도로 경험치를 쌓은후 등급을 올려주어야 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많은 삼국지 게임중 과연 어떻게 다가설지가 중요할것입니다.

기존의 삼국지를 바탕으로 한 게임들이 그러하듯 적벽온라인도 핵심은 바로 전쟁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삼국을 통일하는 원대한 꿈을 가지고 전쟁에 참여하여 삼국지라는 컨텐츠의 몰입감을 높여줄수 있습니다.
적벽온라인은 아직 구현은 안되었지만 캐쉬아이템샵이 존재하여 차후 캐쉬아이템을 도입하는 방식입니다. 캐쉬아이템이 어떠한 것들이 나올지 아직 알수가 없으나 캐주얼게임이 아닌 MMORPG에서 캐쉬아이템의 경우 잘못하면 밸런스의 붕괴를 만들수 있기에 이러한 부분에서 조절이 필요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현재 많은 삼국지 관련 게임에서 핵심인 전쟁의 요소가 과연 적벽온라인에서는 유저들이게 어떻게 어필을 하여 참여를 유도할지가 핵심이겠죠!
현재의 많은 삼국지 게임들이 추구하는 방향은 사실 거의 비슷한 포맷을 가지고 있는 시점에서 특별한 시스템으로 어필하는것도 중요하나 무엇보다 어느 삼국지게임의 전쟁이 더 몰입감이 있고 재미있다는 이야기가 나와야만 많은 삼국지게임에서 유저의 선택을 받을수 있지 않을가 생각이 드네요~

적벽 온라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정말 예전에 삼국지 좋아했었는데 말이에요.
    폰에도 삼국지 깔아서 하기도 했죠. ㅋㅋ
    그런데 웬지 온라인은 좀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
    즐거운 주말 되시구요~!!

  2. 저도 모바일로 나온 코에이의 삼국지 설치해서 즐겼던 기억이 있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