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세계는 소셜네트워크의 거센 폭풍이 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많은 소셜네트워크중 이러한 폭풍을 몰고 다니는것은 단연 트위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트위터 사용자가 엄청나며 그 파급력도 상당히 커져버렸죠!
국내에서도 한국형 소셜네트워크인 네이버의 미투데이와 다음에서 서비스 예정인 요즘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가 나오고 있지만 트위터의 폭풍을 한국에서 막기에는 역부족일 정도입니다.
트위터 관련포스트
그리고 소셜네트워크의 참맛을 느껴가고 있죠! 트위터의 최대의 장점은 역시 정보의 흐름이 그 어느 매체보다 빠르다는데 있지 않나 싶습니다.
실제 사용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바로바로 현장의 소식을 전할수 있고 더불어 수많은 트위터들에 의해 이야기가 전파가 되니 가장 진보된 발빠른 정보의 수단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초기 개인들의 이야기를 하는 한국의 트위터의 모습에서 이제는 개인적인 이야기와 더불어 여러 정보성 트윗들이 전파되고 있죠!
한국에서도 각 분야에서 이러한 트위터를 활용하여 연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트위터가 국내에서도 소수의 문화가 아닌 대중의 문화로 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이렇게 개개인과 더불어 각 분야의 참여로 앞으로 한국에서 트위터의 확대는 더더욱 커질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실제로 저 역시도 트위터에서 많은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다양한 분야에 있는 트위터분들이 존재하여 각계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는 지식인보다 더 발빠르고 신뢰성이 높은 모습도 보여주죠!
기존의 네이버의 지식인의 경우 초기와 다르게 상업적으로 변하여 신뢰성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에서는 내가 궁금한 사항을 트윗하면 실시간으로 각 분야의 분들이 답변을 해줍니다. 트위터는 그 활용범위가 클수밖에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한예가 아닌가 싶습니다.
헌데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는 트위터도 역시 상업적인 손길을 벗어날수 없을것입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트위터를 사용하여 돈을 버는 사례가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즉 광고문구를 트위터로 날리고 그 광고문구를 클릭하면 클릭당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죠! 사실상 이러한 상업적인 방법으로 트위터는 정말로 매력적일수 있습니다.
자사의 상품을 알리기위해 팔로우수가 높은 트위터분들에게 수익을 배분하는 조건으로 트윗을 하게 되면 순식간에 자사의 상품을 알릴수 있는 마케팅의 도구가 되니까 말이죠!
예를 들어 팔로우수가 수천명인 트위터 100명만 대상으로 해도 엄청난 수의 사람들에게 홍보가 되는 파괴력이 있으니까요! 미국의 경우 한명의 트위터의 팔로우수가 수십만명이 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파괴력은 상상이상일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익을 추구해야하는 업체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수순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방식이 많아지고 참여하는 트위터들이 늘어나게 되면 지금의 트위터의 모습에서 광고로 도배가 되는 본질을 잊어버리는 모습으로 변할수도 있는것입니다.
물론 팔로우를 끊어버리면 되지만 그것이 현실처럼 수동으로 할수 있는 부분에도 한계가 있죠!
아직 한국은 그러한 모습이 보이고 있지 않지만 트위터를 활용하려는 많은 업체의 입장에서 이러한 방식을 고려해본다면 지금의 트위터에 올라오는 글들이 어느순간 탁해지지 않을가 우려도 됩니다.
그렇다고 이러한 방식을 사용안하는것 또한 업체의 입장이나 마케팅의 요소로써 아까운것은 사실이죠~ 개인적으로 이러한 방식의 마케팅이 트위터에게 수익을 가져다 줄수 있는 부분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나 과연 이것을 정화를 할수 있는 장치 또한 필요하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ㅅ+)
추천포스트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 및 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