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사진을 만화책으로 만드는 방법!


만화책은 아마 살면서 한번은 누구나 접하게 되는 출판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누구나 어렸을적 만화책을 한번은 접하게 되고 과거이 만화책의 인식은 역시 좋지 않았죠!
그렇지만 지금은 국내에서도 많은 만화가분들이 활동중이고 유명한 만화는 드라마나 영화의 소재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미 일본은 만화가 거대한 산업화를 이루고 있으며 한국에 이러한 만화나 게임이라는 컨텐츠에 힘을 쏟고 있죠!


우리는 핸드폰이나 디카를 사용해서 일상의 사진들을 많이 찍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폰카라는 말처럼 핸드폰에 카메라 기능이 들어가면서 많은 사진을 찍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 찍거나 혹은 사물을 찍거나 이러한 사진은 개인에게는 소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이러한 사진을 그냥 보관하는것보다는 좀더 이쁘게 보정을 하거나 꾸며서 보관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포토샵을 배우거나 혹은 편하게 보정을 해주거나 꾸며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하죠! 이러한 꾸며주는 프로그램중에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을 만화책처럼 만들어주는 Comic_life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법도 상당히 간단하여 추억을 새롭게 재조명할수 있지 않나 싶네요! 이 프로그램은 나온지 좀 된 프로그램이지만 지금 사용을 해도 멋진 퀄리티의 작품을 뽑아주는 프로그램이죠!

Comic_lifi 프로그램 다운로드 

파일의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원하는 만화의 레이아웃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줍니다.

 
우측하단에 있는 사진을 드레그로 끌어다가 각 칸에 놓으면 됩니다.


하단의 말풍선을 이용하여 글을 써넣으면 됩니다.


이미지로 저장을 하려면 위와 같이 따라가면 일반적인 이미지로 저장이 가능해집니다.

실제로 제작해본 결과물입니다.


제작에 사용한 그란투리스모5 프롤로그 이미지


실제 해외에서 활용예!

여담]
이번에 제가 HD캡쳐보드를 구입해서 이제 콘솔게임도 캡쳐가 가능해져 PS3 게임인 그란투리스모5 프롤로그를 캡쳐한 사진으로 작업해본것입니다.
개인이나 가족 혹은 연인들의 사진을 가지고 멋진 추억의 만화책을 만들어 보관하면 더더욱 좋겠죠!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퀄리티 높은 만화책을 만들수 있으니 활용도에 따라 재미있는 추억의 사진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에서는 테스트로 한장의 결과물만 만들었지만 실제 만화책처럼 다양한 쪽수로 만들어 저장하면 하나의 폴더로 구성이 되기에 노력에 따라 실제 만화책같은 사진첩을 만들수 있는것이죠!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사진 관련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