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의 원조 "드라이버" 아이폰속으로!

2010. 1. 27. 21:00

게임은 시대에 따라 그래픽의 표현법이라든지 다양한 게임의 방식이 생기고는 했습니다.
또한 그러한 새로운 방식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여러게임에서 적용을 하고는 합니다.
즉 게임은 지금도 만족할만한 재미를 주지만 계속 진화하기에 또 어떠한 새로운 재미로 우리에게 다가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그렇지만 한편으로 과거에 비해 완전 새로운 장르의 탄생이라기보다 새로운 기술을 기존의 장르에 적용하거나 혹은 퓨전을 하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게임요소중 근래 가장 많은 주목을 받으며 많은 게임에서 적용되는 방식이 있다면 바로 오픈월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즉 하나의 세계를 게임속에 표현하여 플레이어는 실제로 그 세계속에 있는듯한 느낌을 주는 방식으로 가장 대중적으로 유명한 게임으로는 GTA시리즈가 있을것입니다.
실제 도시에 있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정도의 하나의 세계관이 표현되어 살아움직이는것이죠! 우리에게 GTA는 친숙하여 대표격인 게임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사실 GTA라는 게임이 탄생되기에 큰 역할을 한 게임이 있으니 바로 드라이버라는 게임입니다.
해외에서는 상당히 인기있는 타이틀인 드라이버!

GTA는 어찌보면 드라이버를 모티브로 태어난 게임이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드라이버는 많은 부분 GTA의 게임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GTA에서 아무차량을 뺏어서 타고다니고 범죄를 저지르듯이 드라이버도 역시 모티브 자체는 동일하죠! 그러나 제목에서 보듯이 주로 차량을 이용한 스토리를 중점으로 범죄행위를 하게 되는 것이 드라이버의 핵심적인 게임의 내용일것입니다.
드라이버도 GTA 못지 않게 해외에서는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 타이틀중에 하나죠!
이러한 드라이버가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왔습니다. 유료의 경우 약 5000원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 데모 프로그램 : [다운로드]


드라이버 아이폰 실행화면입니다.


드라이버를 플레이한 유저에게는 친숙한 로고!


게임 중간중간 동영상이 나오는데 음성도 완벽히 지원을 해줍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입니다.

드라이버 데모를 아이폰으로 체험하면서 놀란것은 2가지 정도가 되었습니다.
일단 터치라는 컨트롤의 한계가 있어 이러한 레이싱이나 기타 조작에 있어 한계가 있었던것에 비해 컨트롤이 터치이지만 상당히 원할히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기존의 게임들이 세밀한 조작이 힘든부분이 있었으나 드라이버는 컨트롤에 있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컨트롤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더군요!
또한 매번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오는 게임들을 체험하면서 느끼지만 갈수록 진화를 한다고 느낍니다. 드라이버의 경우 로딩의 속도가 상당히 빠르더군요! 다른 유사게임의 경우 로딩이 좀 걸리는 부분이 존재하는데 이정도로 구현되는 오픈월드인데 로딩이 빠르게 되는점을 보고 아직 아이폰으로 표현할수 있는 퍼포먼스는 앞으로 진화가 더 가능하리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무법천지를 만들수 있지만 역시 사람은 빠르게 피하더군요!

드라이버를 체험하면서 다시 한번 애플이 휴대용게임기에서도 어느정도 닌텐도 그리고 소니와 충분히 시장의 파이를 나누어 갖는것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GTA도 이미 애플 앱스토어에 GTA 차이나타운이 나온상태지만 GTA3를 내놓아도 될정도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갱스터라는 GTA와 유사한게임과 드라이버가 나온상태니까요!
나름 콘솔이나 휴대용게임기에서 즐겼던 오픈월드의 재미를 이제는 아이폰에서도 충분히 즐길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는 게임이었네요!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알 수 없는 사용자

    성능이 좋긴하군요^^;;; 껍데기님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2. 무엇보다 컨트롤이 생각외로 좋더군요..*^^*
    killerich님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세요~

  3. 요거 옆 사무실 동생이 다운받아 놔서 해봤는데ㅋㅋㅋㅋㅋ

    심심풀이로 하기에는 딱이더라구요ㅋㅋㅋㅋ

  4. 로딩도 빠르고 나름 오픈월드 체감도 가능하고요..ㅎㅎ
    DJ 야루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무법천지 ㅋㅋㅋ
    GTA나 해봐야겠네요..
    아이폰이 없으니 ㅜㅜ..

  6. 저도 간만에 GTA4나 돌려야겠습니다...ㅎㅎㅎ
    클리어도 못한채로 봉인해두었는데..*^^*

  7. Blog Icon
    수고하셔용

    아 이게 그 유비소프트의 드라이버였군요ㅎㅎ. 이름이 너무 간단해서 뭔지 몰랐는데 말이죠.
    최근에 (pc)드라이버 : 페럴레라인즈 재밋게 했습니다 ㅋ

  8. 저도 PS2로 드라이버3가 평은 안좋았지만 저는 참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9. Blog Icon
    존 태너

    전 PS2로 드라이버3 를 다깨보고 해봤는데
    전 , 마음에 들더라구요!!~ㅎㅎ
    근데 , 역시 개개인마다 차이라는게 있어서 그런걸까요 ??ㅠㅋㅎㅎ

  10. Blog Icon
    leara

    오호오 드라이버도 아이폰으로 나왔나보네요....
    터치로도 조작이 원활하다니 느껴보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아이폰이 없어서.. OTL

    흠... 그런데 드라이버보다 GTA가 더 먼저 나오지 않았나요??
    GTA 1편이 97년도 작품이고 드라이버1편은 99년도 작품일텐데요.. ;;;

  11. 아이폰으로 드라이버의 맛을 느낄 수 있죠!! ㅎㅎ
    아..확인 한번 해봐야겠네요..좋은 지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