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컴퓨터를 3D데스크탑으로 꾸미는 방법!


우리는 어떠한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 자신에게 어떠한 필요성이 있는지를 먼저 판단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디자인이 제품의 생명이라고 하듯이 필요성도 중요하지만 디자인 즉 시각적으로 눈에 들어와야만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예전에 본 디자인 관련 다큐에서 보니 실제로 제품의 기능보다 디자인만을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더 많고 그렇게 디자인을 보고 마음에 든다고 판단하기까지 10초도 안걸린다고 합니다.
즉 시각적인 부분이 어찌보면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일수 있다는 이야기일것입니다.


디자인이 적용되는 곳은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부분에서 이루어지지 않나 싶을정도로 다양한 분야에 디자인은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나 관련프로그램등도 역시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눈에 들어오고 그러한것을 통해 좀더 사용자에게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게 해주죠!
또한 개인당 컴퓨터의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컴퓨터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러하보니 컴퓨터를 자신의 작업환경에 맞게 셋팅을 하거나 이쁘게 꾸미는 사용자도 많아졌죠!

일상이 되어버린 컴퓨터와의 동거!

이렇게 우리 일상에서 자주 사용할수 밖에 없는 컴퓨터환경을 좀더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뛰어나게 바꾸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 바탕화면을 3D방으로 꾸며주어 실제로 방안에서 컴퓨터로 하는 작업을 할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인 bumptop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bumptop은 무료버젼과 유료버전이 있으나 무료버젼으로도 충분히 바탕화면을 3D 방안의 구조로 만들어줍니다.
컴퓨터를 방이라는 공간으로 구현하여 좀더 사용자에게 가까운 컴퓨터에 친근감을 갖게 해주는 시각적인 역할을 해준다고 볼수 있죠!

bumptop 프로그램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받아 프로그램을 설치해줍니다.

 
Free버젼을 클릭하면 실행이 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자습서를 통해 사용법을 익히게 됩니다.

 
실제로 적용하고 사용하는 화면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편리성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컴퓨터 바탕화면을 3D방안의 구조로 바꾸어주며 또한 컴퓨터로 하는 작업에 있어 좀더 효율성있게 정리가 가능하여 효율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다양한 제스쳐가 가능하며 터치스크린을 지원하기에 터치모니터에서는 손가락으로 관리를 할수 있는 직관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빼놓을수 없는 컴퓨의 작업환경을 이렇게 바꾸고 사용한다면 좀더 컴퓨터 사용에 있어 애착이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ㅅ+)

bumptop 실행하여 사용하는 동영상!


 

bumptop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