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으로 농어촌경제 도움되는 방안!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되고 국내에서 제작된 다양한 어플들이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 사용자도 한국에서 제작된 다양한 어플로 좀더 현실적인 혜택을 볼수 있는것이죠!
어찌하였든 아이폰으로 인해 이러한 계기가 만들어졌고 앞으로 국내에 나올 안드로이드 마켓과 윈도우 마켓플라이스에도 많은 한국에서 제작된 어플이 나오기를 기대해볼수 있게 된것이죠~
이러한 움직임이 좀더 현실화 된다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나오리라 믿습니다.


이러한 한국에서 제작된 다양한 어플들이 나오고 있으면 각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여 여러방면에서 좋은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각 분야에서는 모바일 관련사업이 과거에 비해 현실적으로 큰 도움이 될거라는 확신이 생겼다고 볼수도 있겠죠!
국내에서 만들어진 어플중에 U-정보화마을이라는 어플이 등록이 되었습니다.
이 어플은 각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어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즉 농어촌에서 생산한 특산물을 직접 소비자와 연결하여 저렴하고 믿을수 있는 국내산 음식을 먹을수 있게 도와주죠!

참고사항]
현재 이 어플은 완벽한 상태가 아닙니다. 현재 올라온 상품도 샘플정도로 4개정도만 올라와있는 상태로 차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이 등록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결제시스템도 구현이 된 상태가 아니라서 차후 업데이트를 기다려야할것입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좋은 취지의 어플이 아닌가 싶네요! 즉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듯 합니다.

U-정보화마을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각 특산물을 보여줍니다.


상품의 가격 및 상세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생산자의 정보도 열람이 가능하고 지도로 표시도 해주어 신뢰감을 줍니다.


현재 준비된 상품은 4개뿐이지만 차후 업데이트로 다양한 상품이 예상이 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현재는 완벽한 상태가 아니기에 사실상 활용도에서는 떨어집니다.
단지 이런식으로 진행이 될것이라는 정도의 모습만을 보여주고 있죠!
하지만 모바일을 통해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것을 보여주는 좋은예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농어촌이 힘들다고 하는데 이렇게 생산자와 사용자를 연결시켜주며 그 매개체가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루어진다면 좀더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할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앞으로 또 어떠한 국내의 현실에 적합한 어플들이 나올지 기대가 큽니다.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