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여러 컴퓨터의 홈공유 사용법!

2010. 2. 1. 22:00

과거와는 달리 이제 가정마다 컴퓨터가 2대 이상씩 보유하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일이 많아졌고 컴퓨터를 하나의 필요한 생활의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가 각 방마다 생기면서 각 분야에서는 이러한 홈네트워크 즉 집안의 컴퓨터가 서로 연결되어 자유롭게 파일이나 기타의 용도로 활용하는 기능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어렵지 않은 간단한 조작으로 집안의 컴퓨터를 서로 공유하게 되는것이죠!


이미 아이팟으로 인해 국내에서도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유저가 있지만 아이폰의 보급으로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유저는 더 많아졌습니다.
사실 초기 애플 사용자들이 아이튠즈를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행위에 대해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기존의 제품들은 간단히 컴퓨터에서 파일 이동하듯이 드레그를 통한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는 방식이기에 아이튠즈의 방식은 어떻게 보면 상당히 불편할수 있죠!
그렇지만 아이튠즈를 사용하다보면 그러한 파일의 관리에 있어 체계적으로 관리가 되면서 그러한 불편함을 잊게 됩니다.

이제 홈네트워크는 생활에서 유용한 방법중에 하나죠!

하지만 그렇다해도 집에 여러대의 컴퓨터가 있는 상황에서 하나의 컴퓨터에서만 아이튠즈 관리가 되고 다른 컴퓨터에서 아이튠즈 사용시 동기화등으로 파일을 날리는 경우가 있죠!
그러나 아이튠즈에는 이러한 부분을 해결해주는 기능이 있으니 바로 홈공유라는 기능입니다.
홈공유는 하나의 앱스토어 계정으로 5대의 컴퓨터간의 공유를 지원합니다.
즉 하나의 컴퓨터에 있는 아이튠즈의 각 음악이나 동영상 혹은 응용프로그램을 4대의 컴퓨터에도 동일하게 공유가 가능하게 해주어 집에서도 여러 컴퓨터에서 동일할게 아이튠즈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본 홈공유는 집에서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적용이 가능하며 예를 들어 집과 회사에서의 홈공유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허나 이것도 다른 VPN프로그램을 통해서 가능한 방법이 있기는 있지만 이번 포스트에서는 집에서 여러대의 컴퓨터의 홈공유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아이튠즈의 홈공유를 클릭하여 자신의 계정을 넣고 홈공유설정을 누릅니다.

 

                       완료를 누르면 일단 한대의 컴퓨터의 설정은 끝난것입니다.



이제 다른 컴퓨터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위와 같이 홈공유를 선택하고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홈공유 밑에 공유된 아이튠즈가 보일것입니다.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을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방화벽의 문제로 홈공유가 안되면 윈도우 제어판에서 방화벽을 선택후 기능 허용을 클릭합니다.

 

 

                             그후 아이튠즈를 체크하고 허용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총 5대의 컴퓨터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아이튠즈를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마 기존에 아이튠즈에 동기화 시키고 다른 컴퓨터에서 잘못 동기화해서 자료가 날라가는 경우가 있거나 혹은 컴퓨터를 재설치하여 그동안 정리한 라이브러리가 있을때 이렇게 홈공유를 설정해서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하였다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겠죠!
단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집에서의 공유나 혹은 사무실의 여러대의 컴퓨터는 서로간의 네트워크에 묶여있으면 가능하짐나 그렇지 않은 집과 사무실등의 경우는 홈공유가 불가합니다.
VPN등을 사용하여 하는 방법은 있지만 일단 이번 포스트는 이렇게 네트워크로 서로 묶여있는 상황에서 홈공유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통상 집에 컴퓨터가 2대이상씩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으니 홈공유는 활용성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iHome 시대가 오는 건가요?? ㅋㅋ
    아이튠즈가 정확히 뭔지 잘 모르겠는데..
    찾아봐야겠네요,, ㅎㅎ

  2. 아이폰과 아이팟 제품에서는 반드시 사용해야하는 프로그램이죠.!
    꼬마낙타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Blog Icon

    맥이 MS 에 밀린 이유가 패쇄성인대 . 지금에와서 아이폰 으로인해 맥이 좋다고하는 이유가..
    개인적으로 잘모르겠다는..
    MS 역시 호환성을 죽이고 패쇄성으로 가면 그정도는 나오지 않을까요.. 자본이 쎄니까..
    삼돌이 도 그렇고 진동패트도 그렇고..

  4. 아이폰으로 인해 맥이 좋다고 한적이 없는데요..저는 맥을 사용해보지도 않았습니다.
    무슨 이야기를 하시는지...ㅡ.ㅡ;
    하지만 맥도 하나의 OS고 윈도우든 리눅스든 맥이든 다 각자의 장단점이 있는것이죠~
    저는 국내의 특성상 그리고 익숙하기에 윈도우를 사용하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OS가 안좋다고 폐쇄성이야기는 윈도우만 써보고 하는말이면 그것이야말로 폐쇄성이 아닌지요..

  5. 엇. 혹시 집/회사 간의 동기화 하는법도 있으면 알려주세요. +_+
    아무리 해도 안되더라고요.

    딱하나 되는게 있는데,
    회사에서 아이폰을 PC와 연결하고 원격데스크톱으로 집에 접속하면 집 PC에서 사진은 옮길 수 있더군요 ㅡ.ㅡ;

  6. 집/회사간은 역시 VPN을 사용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만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7. Blog Icon
    챨리

    홈공유가 안보이는데요?

  8. 그럴때는 아이튠즈 고급 메뉴에서 홈공유 끄기를 하시고 다시 홈공유 켜기를 하시면 나올것입니다...*^^*

  9. Blog Icon
    블랙요원

    아이폰은 수동으로 관리해두 새로운 컴에서 파일을 집어넣으려면
    기존의 아이폰에 있는 파일이 날라 가잖아요
    홈공유하면 두컴에서 각각 접속해도 아이폰에 있는 파일이 안날라 가나요?
    그리고 수동으로 관리시 보관함에 파일을 지워도 아이폰에 파일은 안날라가나요?

  10. 두대의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서로 동일하게 관리하면 파일은 안날라갑니다...*^^*

  11. Blog Icon
    블랙요원

    동일하게 라는 말이 잘 이해가 안가네요 ^^
    직접 해보고 다시 물어볼게요
    답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12. 동일하게는 즉 한쪽의 아이튠즈의 음악이나 응용프로그램등을 다른한쪽에 드레그 해서 복사해두시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13. Blog Icon
    블랙요원

    그럼 용량은 동일하게 먹는거네요????
    집에있는 두컴퓨터 다말이조???

  14. 네..맞습니다.
    같은 파일을 드레그해서 넣기에 동일한 용량이라고 볼수 있죠~

  15. Blog Icon
    JM

    딱 제가 찾던 거라 반갑게 보고 감사하게 보는데 파이워월 해지 등등 뒤에 있는대로 인증 다 했는데 무한 로드중이고 정작 보관함 안에 있는 내용을 뜨지 않는군요..벌써 몇 시간째요.. 혹시 해결책 아시나요?? 알려주시면 은혜 잊지 않을께요..ㅠㅡ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