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다가 지하철역 지나치는일 아이폰이 해결해줍니다.

2010. 2. 5. 21:30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폰이 대단하다기보다 앱스토어에 올라온 무수히 많은 어플들로 인해 우리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받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미 많은 아이폰 사용자분들이 앱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어플로 실질적인 혜택을 받고 있으니까요! 더구나 국내의 개발자분들의 참여로 인해 우리의 생활에 더욱더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움직임은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형이기에 외적으로 더 다양한 혜택을 받을것입니다.
올해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들도 대거 나오니 더욱더 확산되겠죠~


국내에서 개발된 다양한 어플이 쏟아져나오면서 정말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더욱더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개발자들이 참여한 어플은 국내의 실정에 좀더 가깝게 만들기에 그러한면이 높다고 할수 있죠!
이러한 다양한 국내 개발자들이 제작한 어플중에 정말로 기발하고 도움이 되는 어플이 많고 그중 이러한 특성을 잘 살린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Wake up Now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혹시 지하철을 타고가다가 잠시 졸았는데 내려야할 역을 지나친 경험은 없으신지요?! 그렇다면 Wake up Now만 있다면 이제 이러한 일은 없어집니다.
즉 설정을 해두면 내려야할 지역에서 아이폰이 알아서 알람으로 알려주는 어플이죠!

참고사항]
현재 본 어플은 일시적으로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제작가분께서 조만간 업데이트를 하면서 유료로 바뀔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유료라고 해도 충분히 지불해도 될만한 어플입니다.
또한 한국 지하철에 대한 보다 정확한 위치를 기반으로 작동하게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Wake up Now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사용법이 나왔으니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것입니다.

 
알람이 울리기를 원하는 지역에 핀을 이동시킵니다.

 
핀을 터치하며 위치를 save해줍니다.

 
저장한 위치의 명칭을 정해줍니다.

 
Seach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알람이 울리는 거리기준을 설정합니다.
즉 위의 스크린샷은 도착하기 500m전 알람이 울리게 설정한것입니다.


 
설정이 끝나고 상단우측에 있는 Done를 누르고 Turn on the alarm을 터치하면 됩니다.

 
설정에 따라 도착하면 알람과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이렇게 도착하기 어느정도의 거리에서 알람으로 알려줄지 설정하면 그 지점에 갈때쯤 아이폰이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GPS와 그외 위치정보를 받아서 사용하기에 정확도는 나름 높다고 합니다.
현재 지하철에서 거리를 적당히 두고 설정하면 나름 유용한 어플이 되겠죠!
즉 이제 지하철에서 잠이 들어도 내릴곳에서 지나칠일은 적어지는것입니다.
어플 제작자는 한국 지하철에 대한 좀더 상세한 정보를 업데이트해서 사용자에게 더욱더 편하게 제공하겠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어플로 스마트폰인 아이폰의 활용가치가 높아지는것을 볼때 우리에게 스마트폰이 주는 혜택은 기존의 핸드폰보다 확실히 높다는것을 매번 느끼게 되는것 같습니다...(+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그동안 많은 기능들이 뛰어나다고 느꼈는데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수가 있네요
    좋은 팁 잘보고 갑니다^^ 주말 건강 조심하시고 즐겁게 보내세요.

  2. 이외에도 더욱더 우리의 생활에 혜택을 주는 어플들이 나오리라 믿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 진짜 내손안의 세상이 현실화되가는거 같네요..
    근데 전 이런기능많으면 적응이 안되서.ㅎㅎ
    좋은 주말되세요^^

  4. 원하는것만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듯해요!
    즉 사용자가 원하는것만 선택해서 활용이 가능한것이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5. 제 대학교때 이거 생각한 아이디어였는데 ㅎㅎ 이건 sk T스토어에서도 나왔었죠
    대학 수업때 RFID를 이용하여 도착 역 전역에서 휴대폰으로 전화가 가게끔하는 그런 아이디어를 짰엇는데.. 실제로 나오다니 참 기분이 묘한거 있죠

    아이디어 특허라도 낼걸 그랬나요 ㅎㅎ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6. 네...생각을 현실화 하는것이 가장 중요한듯 싶어요..*^^*
    저도 나름 몇가지 생각한것이 있는데 이미 나와있더군요..ㅎㅎ

  7. Blog Icon
    ㅡㄴ두

    웨껍나우 어플 실핼중일때만 작동하지않나요??

  8. 어플을 꺼버리면 작동을 안합니다...*^^*
    만약 음악을 듣고 싶으면 먼저 음악을 실행하고 어플을 사용하면 사용이 가능하지만 말씀처럼 어플을 꺼버리면 작동이 안되죠~

  9. Blog Icon
    dma..

    cyon 지하철 노선도에 이미 이런기능 있어요... 노선도에 경로검색하고 그 시간이 되면 알람 해주는.. 다만 알람이 진동모드로 해놔도 소리가 난다는 단점이 있긴하지만요.... 물론 이어폰을 사용하면 되긴 하지만...

    지하철 노선도이기 때문에 위에 RFID나 GPS같은 정확도와는 차원이 다르긴 하겠지만요.ㅎㅎ

  10. 나름 좋은 어플인듯 해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1. Blog Icon
    Vernix

    GPS 기반 아닌가요?
    지하철에서는 작동 안할꺼 같아요

  12. GPS가 안되면 3G로 위치를 체크합니다...*^^*
    물론 GPS보다 정확성은 떨어지지만 대략적인 위치를 3G로 잡아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