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중생졸업생 사건~ 경찰보다 빠른 네티즌!

2010. 2. 8. 22:00

인터넷이 성장하고 다양한 기술들이 새롭게 나오면서 우리의 생활 패턴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좀더 편하고 좀더 쉬운 방식으로 대중에게 어필하는 기술들이 나오고 있죠!
인터넷은 이제 우리의 일상에서 없으면 안되는 존재가 되었고 새로운 기술들은 사용자의 편의성이 높아지면서 과거에 어려운 기술들을 이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게 되었죠!
이러한 성장으로 분명 우리의 생활에 큰 혜택이 되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성장으로 특히 인터넷은 남녀노소 누구나 접하고 사용하게 되면서 참으로 많은 일들이 생기는듯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사업을 해서 성공을 하거나 혹은 남들이 알아주지 않던 자신만의 능력(?!)이 빛을 내기도 하죠!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 좋은 모습도 있는 반면 반대로 관련된 어두운부분도 같이 공존하고 있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누구를 마녀사냥하는식으로 한사람의 인권을 무너트리던가 혹은 관련된 범죄들도 역시 존재하죠!
그렇지만 이러한 양면성을 가진 인터넷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 우리의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도구로 자리를 잡은것은 누구도 부인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인터넷의 우리의 생활뿐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큰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부작용일수도 혹은 긍정적일수도 있는 애매한 상황들이 종종 생기고는 합니다.
몇일전에 여중생 졸업식날 학생들이 단체로 한 여학생의 옷을 찢어버리고 케챱을 뿌리는 영상이 공개가 되어 현재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피해 여학생이 학교에서 왕따를 당해서인지 이유는 정확히 모르지만 많은 남녀학생이 한 여학생의 옷을 대낮에 인근 주택가에서 찢어버리고 학대하는 동영상은 분명 사회적으로도 큰 충격적인 사건입니다. 이 동영상이 공개되자 경찰청은 아직 동영상만으로는 언제 어디인지 알수가 없어 현재 각 지역 경찰청에 관련 내용에 대한 지시를 하달한 상태라고 합니다.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여중생 알몸폭행 사건!

그런데 이미 네티즌들에 의해 사건의 발생장소를 찾아내었습니다.
심지어 관련 가해 학생들의 신분까지 공개가 된 상태죠!
이미 과거에도 이러한 사건이 일어나면 네티즌들이 나서 각종 정보를 수집해서 경찰보다 먼저 실마리를 풀어버리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이번 사건도 여지없이 경찰보다 먼저 네티즌들이 이미 사건의 단서를 다 찾아낸것이죠!
이제 경찰은 이러한 단서를 기준으로 수사를 하겠죠~

단지 사진만 보고 찾아낸 대단한 네티즌 수사대!

그런데 과연 이러한 일들을 볼때마다 인터넷의 힘을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경찰에 대한 수사력이 네티즌들보다 반응이 느리다는 부분에 우려가 되기도 하죠!
즉 경찰이 무능력하다를 떠나 네티즌이 이렇게 나서서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버리는 과정은 분명 인터넷의 힘이고 여러면에서 긍정적이지만 한편으로 잘못하면 또다른 마녀사냥이 될수도 있다는 우려가 존재됩니다.
자발적으로 네티즌이 나서서 실마리를 풀어버리는 것은 정말로 긍정적이지만 그것을 이용하여 일부 네티즌은 하나의 놀이 즉 마녀사냥의 발화점으로 가져갈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위험할수 있겠죠! 사건의 실마리를 제공한 네티즌은 분명 좋은 의도로 좋은일을 했고 경찰은 네티즌들보다 느리고 또다른 네티즌은 이러한것을 하나의 재미로 이용하고 가해자는 당연히 처벌받아야 하지만 또다른 피해가 생기고...
정말로 이러한 경우 아이러니하게 장점과 단점이 같이 존재하는 인터넷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나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코갤 수사대라죠.. ㅋㅋ
    디시인사이드 코미디 갤러리 분들이 찾으신것 같던데.. 대단합니다..
    물량공세로 ㅎㅎ

  2. 코갤러들 대단하죠...ㅎㅎㅎ
    꼬마낙타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누리꾼 수사대의 실력 무섭네요

  4. 어찌보면 그 어느 단체보다 막강하다고 할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5. 정말 끔찍하군요. 그리고 벌건 대낮의 대로변인것같은데 저런 일을 보고도 아무런 조치도 않고 방관만 한 성인들이 있다면 정말 슬픈 일이군요. 저 여중생이 어린나이에 느꼈을 절망감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6. 장난으로 치부하기에는 확실히 문제가 있는 사건이라고 저도 생각을 합니다.

  7. 먼져 만져 아자라면 수셔슈셔 기분만 좋으면데잖아 병..신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