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아바타북! 소셜네트워크를 품기위한 발걸음!

2010. 2. 11. 22:00

요즈음 모바일이나 컴퓨터로 트위터를 하는 사용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트위터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지인들이 매일 트위터에 중독되어 트윗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더구나 한국 트위터 사용자 사이트에 가보면 매일매일 새로운 트위터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느끼게 되죠!
이러한 소셜네트워크의 전세계적인 돌풍은 한국도 역시 그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의 긍정적인 효과들이 몇건의 사례로 알려지기도 했죠~ 물론 부정적인 효과도 있기는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네트워크의 붐은 비단 트위터에 국한된것은 아닙니다.
많은 분야에서 트위터를 연동하여 활용을 하는가 하면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나 기타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하거나 준비중인 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무래도 트위터가 가장 많은 인지도가 있기에 소셜네트워크는 트위터라는 인식이 있지만 트위터도 소셜네트워크의 하나의 도구일뿐이죠~
어찌하였든 이러한 소셜붐은 정말로 다양한 분야에서 점차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한 아이온의 아바타북!

국내에서 온라인게임 업체중 가장 영향력이 있는 회사인 NC소프트에서 자사의 아이온에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바로 아이온 아바타북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아바타북은 말그대로 자신의 아이온 캐릭터를 기준으로 소셜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아이온에서 제공한 캐릭터의 상세정보 페이지를 좀더 개선하여 소셜네트워크를 추가한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좀더 이해가 빠를듯 합니다.
사용법 또한 트위터나 기타 소셜네트워크를 사용해본 유저라면 쉽게 이해가 가는 방식이죠!

아이온에 최적화된 트위터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게 될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바타북을 체험해본 결과 확실히 트위터와 같은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기존의 친구와 관심으로 등록을 하면 자신의 아바타북 페이지에서 친구들의 이야기가 올라오고 마찬가지로 자신도 글을 남기고 이렇게 서로 연관성을 가지고 이끌어가는 시스템이죠!
더불어 게임에서 진행한 인던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여 같이 참여한 파티원들과 인던 결과에 대해서 이야기도 하고 점수를 줄수도 있어 아이온 게임외적으로 커뮤니티를 제공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글을 남길때 이미지와 동영상도 첨부가 가능하며 그외 다른 재미있는 점은 자신이 아이온 게임중에 일어난 인던이나 기타 소식의 내용을 같이 첨부할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어 어찌보면 아이온 게임의 컨텐츠를 제대로 이용한 소셜네트워크를 보여줍니다.

자신이 플레이한 게임의 내용을 첨부하여 글을 남길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소셜네트워크는 분명 어떠한 특정 분야가 아닌 그 활용범위는 상당히 넓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NC소프트에서 보여준 아바타북은 아이온의 게임을 잘 살린 트위터라고 표현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NC소프트에서 이번에 보여준 이러한 방식은 아직 전세계 온라인게임에서 보여주지 못한 소셜네트워크를 잘 적용한 참신한 방법으로 직접 사용해보니 상당히 잘 만들어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즉 기존의 자사의 게임이라는 컨텐츠를 제대로 활용하였다고 볼수 있죠!
아이온 게임을 하는 유저에게는 또 다른 재미와 커뮤티케이션의 공간이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 한발 더 나아간다면 이러한 아바타북을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가 나온다면 아이온을 즐기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큰 반응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NC소프트는 아이온 게임의 경매장이나 기타 시스템을 애플 앱스토어에 어플로 내놓은 경험이 있기에 충분히 아바타북도 어플로 나올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관심소식은 팔로우의 개념으로 다른 유저와 소통이 가능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개인적으로 NC 소프트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데..
    새로운 시도같은게 좋아 보이네요.. ㅎㅎ

  2. 그러고 보면 NC소프트는 아이온에 참으로 많은 것을 시도하는듯 해요..ㅎ

  3. 시도는 좋으나, 기왕 제대로 하려면 하나의 게임으로 한정짓지말고 블리자드의 차세대 베틀넷으로 롤모델을 잡아야할 것 같습니다.

    국내 포털게임들은 소셜플렛폼에 가장 최적화된 시스템 조건을 이미 예전부터 구축해놨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선도하지 못하고 있는게 안타깝네요.

  4. 결국 남들이 다 하고 나면 그때가서 또 부랴부랴 하겠죠...항상 그래왔듯이요..ㅎㅎ

  5. 아무리 생각해도 우리나라 기업중에 거의 최초(블리자드는.... 우리나라 기업이라고 보기는 무리)
    라고 보이고

    택진이가 투자한 SNS 업체 300억이 이런 기술로 나올거라고는
    솔직히 상상도 못했습니다.

  6. NC소프트가 글로벌시장에서 좀 활동하다보니 이러한 측면에서 상당히 발빠르게 움직이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