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설연휴 귀성길에 필요한 이유!

2010. 2. 10. 22:30

이제 몇일뒤면 설연휴가 시작됩니다. 비록 아주 짧은 설연휴로 인해 명절의 기분이 예전같지는 않지만 민족명절중 가장 큰 명절인 설연휴가 시작되죠!
과거와 달리 가족들이 다 모이는 기간이 1년에 한두번인 생활패턴으로 설연휴는 그러한 횟수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록 짧은 연휴지만 설이라는 특성상 많은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날이기도 하죠!
이러한 명절날에는 많은 인구가 각자의 고향길로 향합니다.
더불어 이러한 특수성 때문에 고향가는 길이 사실 육체적으로 힘든것도 사실이죠~
그래도 고향에 간다는 목적으로 이러한 육체적인 부분도 감수를 하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명절 고속도로는 주차장을 방불케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한번에 많은 귀성길 차량이 몰리면서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죠!
그래서 라디오나 TV에서는 고속도로 정체구간을 운전자에게 알려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알려주는것이 아닌 정해진 시간마다 알려주어 운전자에게는 앞의 상황을 파악하는데 제약적인것도 사실이죠! 이러한 부분을 해소시켜주는 어플이 애플 앱스토어에 있습니다. 바로 고속도로정보 프로그램입니다.

참고사항]
고속도로정보 프로그램은 데이터사용량을 해소하기 위해 텍스트위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정체구간등은 색깔로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정보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원하는 고속도로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볼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에 색깔로 정체구간을 보여주어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마 이번 설연휴때 사용하기 유용한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국내에서 제작된 국내만을 위한 서비스의 어플이 나오면서 활용도가 높아지는것 같습니다. 더구나 설연휴에 항상 벌어지는 고속도로 정체현상에 대한 부분을 어느정도 운전자가 사전에 알수 있게 해주는 고속도로정보 어플은 정말로 운전자라면 유용한 어플일것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기존의 TV나 라디오를 통한 고속도로 교통정보는 사용자가 원할때 알수 있지 않기에 그러한 부분에서 아이폰 유저라면 활용가치가 있는 어플이 될듯 합니다.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실시간교통정보 상당히 유용할것 같습니다^^

  2. 실시간 교통으로 원할때 확인이 가능하니 좋을듯 해요..!
    티런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와웅! 굿잡!!! 입니다~

  4. 아마 운전자들은 공감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돌이아빠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아... 설 전에 아이폰으로 갈아타려 했는데 의무기간 3개월 이후에나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내의 아이폰과 맞기변 하려고 했더니 그 역시도 복잡하네요... 쩝 내손엔 언제쯤 아이폰이

  6. 바꾸고 싶어도 바꾸지 못하는 상황이시네요...*^^*
    차라리 좀만 참으시고 안드로어드폰이나 혹은 아이폰 4세대를 노려보세요..*^^*

  7. 이번 설엔 가족끼리 모여서 아이폰 구경하는 모습이 눈에 보이는듯하네요..
    옹기종기 모여서 신기한 어플들 같이 보고 ㅎㅎ

  8. ㅎㅎㅎㅎㅎ
    그런 모습이 상상이 되네요...*^^*

  9. Blog Icon

    저는 버스타고 가는데 가는 내내 심심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내가 어디쯤 왔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ㅋㅋ

  10. 장시간의 귀성길에서 아이폰이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인터넷하면서 시간 보낼수 있는 장점이 있죠..*^^*

  11. 아 실시간으로 내 위치도 확인가능하군요.
    사실 이 내용 오늘 방송에서도 전달했는데
    도대체 뭘가 했는데 이런 거였군요.
    생각보다 더 괜찮은 서비스인데요

  12.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알려주세요..!!
    내 위치는 확인은 안되요...*^^*
    그나저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투유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