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지하철까지 안내해주는 증강현실!


앞으로 증강현실은 모든 사용자에게 많은 혜택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번 저의 블로그를 통해서도 앞으로 증강현실과 위치기반 서비스가 많은 발전과 대중성을 이끌어낼것이라고 이야기를 하고는 했죠!
아무래도 업계의 입장에서는 자사의 마케팅의 활용안으로 증강현실을 사용할수 있고 사용자는 직관적으로 정보를 습득할수 있으니 어찌보면 양쪽이 서로 원하는 봐를 얻을수 있는 방안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현재는 많은 기업들이 참여를 안하고 있지만 증강현실에 대해 준비를 하고 있으니 그들이 참여하기 시작하면 국내에서도 그 파이가 상당히 커질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대중교통으로 지하철을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이러한 지하철역의 정보를 증강현실로 알려주는 어플이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와있습니다.
이미 국내에서 제작된 몇몇 증강현실 어플이 나온상태에서 지하철 관련 증강현실 어플이 국내에서 개발되어 나온것이죠!
비록 지금 체험할수 있는 증강현실 관련 어플들은 어찌보면 증강현실의 일부분만을 활용한것이지만 가장 핵심적인 사용법을 제안하고 있는것이기도 합니다.
무료로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온 지하철AR 입니다.

지하철AR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을 실행하면 자신의 주변 2km의 지하철역을 보여줍니다.


각 지하철역을 누르면 지도로 보여줍니다.


아이폰을 흔들면 증간현실모드로 변환됩니다.


지도의 경우 나침반을 사용하여 가는 위치에 따라 지도가 방향에 따라 움직입니다.

본 어플은 지하철역의 위치를 직관적을 찾을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것은 기존에 있는 지하철 어플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여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등이 포함되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더군요!
만약 그렇다면 기본이 지하철 어플을 대처할수 있는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말이죠~
한편으로는 서울분들은 지하철의 위치를 쉽게 찾을수 있어서 그 활용범위가 낮을수 있지만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분들에게는 정말로 유용한 어플일것이라고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제 증강현실을 활용한 국내어플도 종종 나오고 있어 또 어떠한 어플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