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그란투리스모 장인정신이 묻어있는 레이싱게임!


게임에는 여러장르가 존재하고 개개인마다 좋아하는 게임의 장르도 다양합니다.
국내에서는 아무래도 온라인게임이 강세다 보니 사실 장르에 있어 콘솔게임에 비해 제약적인 부분이 없지 않아 있기는 하죠!
어찌하였든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각자 가장 좋아하는 장르의 게임이 존재할것이고 저 역시도 몇가지 게임장르중 유독 좋아하는 장르가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르는 RPG게임과 레이싱게임을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차를 좋아하다보니 레이싱게임은 저에게 있어 여러방면에서 대리만족을 주기도 하죠!
그러한 레이싱게임중에 가장 좋아하는 게임으로는 역시 그란투리스모가 아닐까 싶습니다.
레이싱게임에도 다양한 분류가 있는데 그중 리얼레이싱을 표방하는 그란투리스모는 폴리포니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라인에서만 출시가 되는 게임입니다. 97년 그란투리스모1편이 성공하자 SCE는 98년 그란투리스모만 전념하는 개발사인 폴리포니디지털 만들었죠!

전 시리즈를 다 소장하고 있을정도로 저에게는 가장 좋아하는 레이싱게임이죠!

그란투리스모는 현재 시리즈로 나오고 있으며 올해 그란투리스모5가 PS3로 나올예정입니다.
제가 그란투리스모를 좋아하는데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무엇보다 전세계의 차량을 직접 몰아볼수 있으며 차를 모은다는 수집욕을 자극하게 하죠!
또한 최대한 리얼레이싱을 표방하기 위해 각 자동차 메이커로부터 각종 제원을 제공받아 나오는 모든 전세계의 차량들의 운전시 반응이 다 다르게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그란투리스모1은 지금의 그란투리스모가 있게 만든 시초이며 저도 역시 소장하고 있는 기념작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당시 레이싱게임에서 느끼지 못한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 그란투리스모!

실제로 지금의 관점에서 보면 정말로 충격적인 그래픽일지는 모르지만 당시에는 정말로 충격적인 그래픽이었습니다.
다시 플레이를 해보면서 느끼는점은 어떻게 이러한 모습을 그때당시 환상적인 그래픽으로 느꼈는지 생각해보면 인간의 눈높이가 얼마나 간사한지를 느끼게 해주는것 같네요! (+ㅅ+)
그란투리스모1의 경우 당시 출전했던 메이커는 일본 자동차메이커와 북미쪽 자동차메이커 몇개뿐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란투리스모5에서는 현존하는 대부분의 자동차메이커가 800대이상 출천할 예정이지만 그때만 해도 그란투리스모1의 경우 엄청난 수의 자동차메이커수를 보유한 레이싱게임이었죠!

당시에는 충격적인 그래픽을 선사하였죠!

또한 단순히 경주를 통해 순위를 정하여 진행하는 방식을 탈피하여 유저가 직접 레이싱을 통해 돈을 벌어 각 메이커의 차량을 구입하면서 성장하는 요소를 추구하여 많은 유저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즉 게임이라는 가상이지만 실제로 자동차를 구입하고 수집하는듯한 체감을 전해주었던것이지요!
그러다보니 차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각 메이커의 차량을 소유할수 있다는 부분이 강하게 어필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더불어 레이싱게임으로써도 재미를 주는것은 당연하였고요!
그란투리스모1은 지금의 그란투리스모의 네임밸류에 있어 시작임과 동시에 지금의 그란투리스모 시리지의 뼈대를 완성한 작품일것입니다.

차를 수집하는 욕구를 제대로 반영한 게임시스템!

그란투리스모는 여타 다른 게임과 다르게 장인정신이 아주 잘 베어난 게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란투리스모를 제작하는 폴리포니는 오로지 그란투리스모 시리즈만 제작하고 있죠! 물론 한번 투어리스트 트로피라는 게임과 오메가부스터를 제작한적이 있지만 근본적으로 폴리포니는 그란투리스모만을 제작하는 개발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즉 기존의 게임개발사들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만든다면 폴리포니는 오로지 그란투리스모만 제작을 하며 폴리포니를 진두지휘하는 야마우치씨는 차를 너무나도 좋아하는 디렉터이죠!
그란투리스모는 정말로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뭉쳐서 만들어내는 게임이기에 차에 대한 애정이 게임에 녹아있는 게임입니다.

올해 발매예정인 그란투리스모5! 이젠 실사에 가까워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금의 그란투리스모는 게임에서만의 영향력이 아니라 전세계 자동차메이커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할정도의 게임이 되어버렸습니다.
각 자동차메이커의 신차를 그란투리스모5 프롤로그에서 동시에 전세계 발표를 하거나 혹은 야마우치씨가 닛간의 GT-R의 일부분에 참여를 하는등 그란투리스모는 자동차업계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할정도로 거대해졌죠! 즉 좋아하는 분야를 게임으로 표출하고 또한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참여해서 10년이상을 하나의 타이틀에 전념하는 장인정신이 묻어있는 게임이 그란투리스모라고 할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란투리스모1 리플레이 동영상!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 그란투리스모 1편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