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튠즈 사용시 가장 기본인 백업하는 방법!


아이폰이 국내 출시가 되고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싫든 좋든 아이튠즈를 사용하게 됩니다.
사실 기존에 다이렉트로 음악과 동영상을 관리하는 방식에서 보면 아이튠즈는 한번더 작업을 거치기에 불편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사용하다보면 그 어느 관련프로그램보다 음악과 동영상 그리고 여러가지 정리에 있어 상당히 편한 시스템이라는것을 알게되죠!
또한 아이튠즈를 통해 각종 어플을 다운받아 관리하고 업데이트 하기도 쉽고요!


하지만 이렇게 공들여 관리는 하는 아이튠즈의 정보들이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실수로 문제가 생겼을때는 정말로 막막한 경우가 종종 생기기도 합니다.
다시 어플들 재 다운받고 관리하는데만 시간이 엄청 소요가 되니까요!
위의 소개에서도 있는 아이튠즈의 홈공유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컴퓨터와 공유를 하여 해결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머리속이 텅비는 기분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사용한 아이튠즈가 컴퓨터의 포맷이나 재설치로 인해 날라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역시 백업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시 반드시 필요한 아이튠즈!

아이튠즈의 백업을 하는 방법은 사실 굉장히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경우가 있더군요.
아이튠즈를 컴퓨터에 설치하면 내문서의 내음악에 iTunes라는 폴더가 생성이 되며 아이튠즈에서 하는 행위는 이곳에 저장이 됩니다.
아이튠즈의 백업 방법은 iTunes폴더를 통째로 카피하여 다른 하드나 혹은 다른 미디어로 백업을 해두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죠!
복구방법도 마찬가지로 컴퓨터를 재설치하고 아이튠즈를 설치하면 역시 내문서속의 내음악폴더안에 iTunes폴더가 생성이 되고 이곳에 자신이 백업한 iTunes폴더를 통째로 붙여넣기 하시면 되는것입니다.

내음악의 iTunes폴더를 통째로 복사하여 보관하면 됩니다.

이렇게 백업을 하면 기본적으로 어플들과 음악라이브러리등 다양한 기존의 정보들이 백업을 하게 됩니다. 단 이때 음악라이브러리는 음악파일이 아닌 음악을 관리한 내역이므로 음악파일이 원래 있던 폴더에 없을경우 음악라이브러리는 아이튠즈에서 보이지만 재생은 안됩니다.
즉 아이튠즈 백업할때 음악파일까지 같이 백업하는것이 차후 복구할때 여러모로 편합니다.
또한 주의 사항으로 반드시 컴퓨터를 포맷하여 재설치히 포맷하기전에 아이튠즈 Store메뉴에서 컴퓨터인증 해체를 먼저 하신 다음에 컴퓨터를 포맷하여야 총 5번의 컴퓨터인증제한에 대한 미리 방지가 가능하겠죠!

컴퓨터 포맷시 컴퓨터 인증해체는 잊지 말고 해야할 행위!

사실 백업은 꼭 아이튠즈뿐만이 아닌 컴퓨터의 모든부분을 주기적으로 백업하시는것을 생활화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생길 어떠한 상황에 대해 백업을 안해두면 닥치는 여러 문제점은 아마 컴퓨터를 사용하시면서 한두번은 겪어보지 않았나 싶네요!
백업의 생활화는 만약의 사태에 대한 예방조치라고 할수 있는 컴퓨터 사용시 중요한 생활의 습관일것입니다. 차일비일 미루면 분명 차후에 머리속이 텅 비어버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 날이 올수 있는것이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