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만 있으면 스캐너 구입할 필요없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온 어플들을 사용해보면서 저에게 필요한것도 있지만 필요없는 어플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필요하다고 해서 반대로 다른 사용자에게 필요한것은 아니지요!
이말은 즉 다수의 다양한 사용자에게 원하는 어플을 제공할만큼 막대한 어플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애플 앱스토어에는 사용자에 따라 필요한 어플이 대부분 존재한다는것입니다.


제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필요로 하는 어플이 있었는데 바로 아이폰을 스캐너 기능으로 탈바꿈해주는 어플이었습니다. 스캐너를 자주 사용할 일이 없어 스캐너를 안가지고 있지만 간혹 꼭 필요할때가 있죠!
그렇다고 스캐너를 구입하기도 애매모호하고요~ 그런데 애플 앱스토어에 스캐너 관련 유료 어플이 상당히 많아 구입을 할까도 했지만 망설여지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무료 스캐너 어플이 올라왔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아이폰을 스캐너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JotNot Scanner 무료버젼으로 유료버젼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무료버젼으로도 충분한 어플이죠!

참고사항]
무료버젼은 광고가 나오는데 간혹 광고가 없다면서 유료버젼을 사용하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그냥 확인누르고 무시하시면 됩니다.

JotNot Scanner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원하는 문서를 찍어서 사용을 터치해줍니다.


원하는 부분의 영역을 모서리를 이동시켜 선택해줍니다.


스캔형태를 원하는 양식으로 선택도 가능합니다.


처리를 터치하면 스캔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사진으로 저장이 가능도 합니다.

유료버젼의 경우 PDF로도 변환이 되지만 실제로 간다한 스캔이 필요할때는 무료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죠!
사실 스캐너를 일상적으로 사용할일이 그리 많지 않기에 따로 스캐너를 구입하기에 부담이 되는것도 사실입니다. 복합기에 스캐너 기능이 있는것도 있지만 어찌하였뜬 아이폰에서 무료로 스캐너 기능을 해주는 어플로 인해 이제 어디서든지 급하게 필요할때 활용이 가능한것이지요!
이렇게 애플 앱스토어의 어플은 재미를 주는 어플도 있지만 실생활에 필요한 유요한 어플도 상당히 많다는것을 다시 느끼게 되네요!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