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으로 MS오피스 사용할수 있다!


아이폰이 발매되고 국내에서도 스마트폰의 편리함을 느끼는 사용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스마트폰의 장점이 많이 알려지면서 더불어 다양한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국내에서도 발매가 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휴대폰은 한정된 기능만을 제공했다면 스마트폰은 말그대로 손안의 컴퓨터로써 많은 일을 할수 있게 된것이죠! 이러한 변화가 주는 생활의 혜택을 스마트폰으로 체험을 한 분들은 알수 있는 편리함이겠죠!
실제로 아이폰으로 인해 컴퓨터에서 하는일을 언제 어디서든 처리할수 있게 되었죠~


사실 기존에 컴퓨터로 하는일들중 많은 부분을 아이폰으로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그만큼 아이폰으로 컴퓨터에서 하는일들중 일부를 언제 어디서나 처리할수 있게 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컴퓨터로 할수 있는 모든 부분을 다 커버할정도는 아니죠!
특히 업무용도로써의 컴퓨터 사용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MS오피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이러한 MS오피스 문서를 가져와서 열람을 가능하였죠~ 그러나 편집이나 혹은 작성은 안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 아이폰에서도 MS오피스의 워드와 엑셀을 작성하고 혹은 가져와서 편집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바로 office² plus라는 어플입니다.

참고사항]
본 어플은 기존의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아이폰으로 가져와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즉 MS오피스 제품군의 문서들과 PDF나 기타 포맷의 문서를 wifi로 연결해서 아이폰으로 가져올수도 있으며 더불어 이 어플을 통해 MS오피스 워드나 엑셀 문서를 작성이나 편집도 가능한 어플이죠! 단 작성이나 편집은 가능하지만 저장을 하려면 유료어플을 구입해야 합니다.

office² plus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Wifi로 컴퓨터의 문서들을 가져오거나 구글문서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웹브라우져에 아이폰에 있는 IP를 치면 컴퓨터의 문서들을 쉽게 아이폰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UNUSED는 MS워드를 작성하고 워크북은 MS엑셀을 작성합니다.


MS워드 작성하는 화면으로 워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MS엑셀 작성하는 화면으로 역시 엑셀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작성한 워드나 엑셀을 저정하기 위해서는 유료어플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아이폰에서도 이제 MS오피스 워드나 엑셀의 문서를 작성하거나 편집이 가능해진것이죠! 단 위에서 말했듯이 저장을 하려면 유료어플이 필요하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무료로도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아이폰에 저장해서 열람이 가능하고 더불어 구글문서와도 연동이 되기에 그 확장성에 있어서는 기존의 유사한 어플과 비교했을때 우월하지 않나 싶네요! 본 어플을 통해 다양한 포맷의 문서와 구글 문서도구를 아이폰에 저장하고 열람하는 목적이라면 무료로도 충분한 메리트가 있으며 더불어 작성이나 편집을 원하면 유료로 구입하면 될것입니다. 여담으로 아이패드도 역시 같은 어플을 사용하기에 아이패드에서 좀더 편하게 MS오피스 제품군을 사용할수 있게 되는것이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