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문자메세지의 오해와 진실!


아이폰이 국내에 KT를 통해 발매가 되고 실제로 아이폰 사용자들의 생활패턴에 있어 많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국내에서도 스마트폰이 발매가 되었지만 어렵고 또한 그것을 가지고 활용할수 있는 범위가 많음에도 접근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의 발매로 스마트폰은 어려운것이 아닌 누구나 쉽게 접근할수 있고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다는것을 국내에 알려주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즉 아이폰의 발매로 인해 국내에서 모바일기기로 단순히 전화나 음악을 듣는것외에 다양한것을 할수 있다는것을 알려주게 되었죠!


아이폰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온 다양한 어플로 인해 많은 경험과 더불어 혜택을 받고 있지만 근본적인 통화와 문제메세지에서도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화형 메세지는 유저들에게 메세지의 관리나 연관성에 있어 상당히 편리함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기존의 문자메세지는 주고 받고 하는 연관성에 있어 맥이 끊긴다면 아이폰의 문자메세지 방식은 대화를 하는듯 문자메세지가 연결되기에 직관성과 더불어 연관성에서도 사용자의 편의를 추구하고 있죠! 사실 이러한 대화형 메세지는 존재하지만 사용에 있어 지원을 하지 않았고 사용을 하기위해서는 따로 설치를 하고 셋팅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아이폰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화형 문자메세지는 사용하게 되면 기존의 문자메세지 방식은 불편하게 느껴지죠!

KT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 요금제를 적용하여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문자메세지의 활용에 있어 모르는 경우가 많더군요!
아이폰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무료문자 메세지는 단문/장문/사진/동영상등 무료문자내에서는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즉 MMS나 장문의 경우 따로 요금이 부과되는것이 아닌 무료문자내에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것이죠! 즉 하나의 문자를 보내더라도 텍스트로 보내든 이미지나 동영상을 첨부하든 무료인것이죠!
기존의 문자메세지가 텍스트 위주로 자신의 느낌을 전달했다면 이제 아이폰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어 상대방에게 좀더 감성적인 문자메세지를 보낼수 있는것이죠!

아이폰 문자메세지 사진첨부 방법

활용예]
"나 지금 부대찌개 먹고 있어!" 라는 텍스트로 된 문자보다 아이폰으로 부대찌개를 찍어서 문자메세지에 첨부해서 보내면 상대방에게는 전달에 있어 직관적일수 있겠죠!
혹은 아이폰으로 웹사이트를 보면서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관련사진이나 내용을 복사해서 문자메세지에 바로 붙여넣기해서 보낼수도 있겠죠!

또한 사진의 첨부 용량은 600k로 용량이 큰 사진이라고 해도 자동으로 리사이즈 되어서 발송이 되므로 용량에 따른 첨부부분에 있어 신경을 안써도 되죠!
사진을 찍거나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MMS로 첨부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웹서핑중 이미지를 터치하여 MMS로 첨부해서도 보낼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메세지 동영상첨부 방법

활용예]
"지금 여기 연예인 왔다!" 라는 텍스트로 된 문자보다 아이폰으로 연예인의 동영상을 찍어 문자메세지에 첨부해서 사용할수도 있겠죠!

아이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의 사이즈가 600k가 넘으면 자동으로 용량에 맞게 동영상을 편집하여 잘라줍니다. 화질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대략 1분내외의 동영상을 첨부가 가능한것이죠!
동영상을 찍고 편집을 하거나 혹은 그대로 MMS에 첨부해서 보낼수 있습니다.


문자메세지 작성내용 한번에 삭제하기

문자메세지에서 문자 작성하다가 오타가 나거나 혹은 내용을 지울때 백스페이스를 눌러서 지워도 되지만 아이폰을 흔들어주면 전체내용을 삭제할수 있으며 또한 반대로 삭제후 다시 복원하고 싶으면 역시 아이폰을 흔들면 다시 복원이 됩니다.
이미 많은분들이 알고 있는 기능인데도 아직 아이폰 사용자중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데 모르시는분들이 많더군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경우 거의 다 무료문자를 가지고 있을것입니다. 사용자에 따라 무료문자가 넉넉할수도 또는 부족할수도 있겠지만 중요한것은 그러한 무료문자내에서는 텍스트든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한 MMS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것이죠! 그렇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이러한 부분에 있어 잘 모르거나 혹은 요금이 따로 부과되는것이 아닌지 오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료문자내에서는 무료이며 반대로 MMS를 받는것 또한 무료로 가능한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면 단순히 텍스트 문자메세지 보다 사진이나 동영상등을 첨부한 MMS를 보내는것이 사용자 입장에서 좀더 현명하고 유리한 활용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의 경우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주로 친구들에게 문자 보낼때 꼭 첨부를 해서 보내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