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인소울 치열한 MORPG속에 서다!

2010. 2. 25. 23:00

국내에서 제작된 많은 온라인게임들이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더불어 많은 신작게임들이 개발되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에서만큼은 정말로 많은 게임들이 수도 없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할수 있죠!
그만큼 게임유저로써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즐겁기는 하지만 한편으로 한정된 울타리에서 게임업계간 치열한 경쟁을 하면서 무너지는 게임들을 보며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씁쓸하기도 합니다. 게임유저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많은 게임들이 나오는것은 대환영입니다.


게임에도 유행이라는것이 존재하여 당시에 인기있는 장르의 게임들이 집중적으로 개발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올해는 역시 MORPG 장르가 유행이라서 이러한 장르의 게임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죠! 이번에 MORPG 장르인 디바인소울이라는 게임이 2차 클로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클로즈베타이지만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즐길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저 역시도 참여를 해보았습니다. MORPG는 기존의 MMORPG처럼 다중접속방식의 게임이지만 퀘스트방식을 소수의 인원으로 방을 생성하여 들어가는 방식으로 MMORPG의 맛과 동시에 게임을 빠르게 진행하며 손맛을 자극하는 액션성이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현대와 판타지가 공존하는 세계관!

디바인소울의 세계관은 현대와 판타지가 조합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즉 마법과 현대의 모습이 공존하는 세계관으로 전체적인 표현에 있어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사실 디바인소울에 대한 사전정보가 없어 크게 기대를 안해서인지 첫인상은 상당히 눈에 들어왔습니다. 현재 캐릭터는 3가지의 직업군을 선택가능하며 홈페이지의 정보에 의하면 아직 공개가 안된 직업군이 3개가 더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모델링은 생각외로 잘 표현하였으며 전체적인 분위기와 이질감이 없었습니다.
더불어 캐릭터의 모션등도 상당히 공들인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렇지만 이러한 캐릭터의 모션등은 상당히 잘 표현된것에 비해 몬스터의 모션은 무언가 좀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부드러운 모션이 아닌 좀 딱딱한 모션의 느낌을 받는다고 할까요?!

전체적인 묘사와 캐릭터의 모션은 좋으나 몬스터의 모션은 어색한감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MORPG은 액션성이 필수요소는 아니지만 근래 거의 모든 MORPG는 이러한 액션성을 핵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디바인소울에서의 액션성은 상당히 감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콤보를 누구나 쉽게 간단한 컨트롤로 구현이 가능했고 그에 따른 액션모션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였습니다.
이러한 콤보로 구현되는 각 액션성은 동시에 타격감이라는 부분에서도 이질감이 없이 잘 표현하였죠! 즉 디바인소울은 이러한 콤보 액션에 상당히 공을 들인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컨트롤에 있어 마우스와 키보드 모드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컨트롤 모드로 플레이가 가능했으나 마우스모드로 플레이를 하다가 NPC등과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키보드모드로 바꾸어야만 대화를 할수 있어 컨트롤의 지속성에 있어 사용자의 편의가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컨트롤은 쉬우나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였습니다. 그러나 콤보 액션성은 상당히 잘 표현되었죠!

디바인소울은 콤보 액션성을 강조한 MORPG로 사실상 MORPG의 기대작들인 C9와 마비노기영웅전 그리고 드래곤네스트와 동일한 선상에서 경쟁을 벌여야하는 상황입니다.
무엇보다 3개의 게임은 메이져 게임포털에서 서비스하기에 아무래도 서비스 측면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는것이죠! 즉 디바인소울은 이러한 선상에서 동일하게 경쟁을 하여야 하기에 경쟁이라는 부분에서 좀더 게임유저의 피드백과 운영적인 측면을 높여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직 클로즈베타이기에 앞으로 개선해나가며 좀더 좋은 게임으로 변화하겠지만 무엇보다 콤보액션의 손맛은 그 어느게임과 비교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좀더 적극적인 행위를 취해야만 치열한 MORPG 시장에서 살아남을수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하게 되네요!

기존의 MORPG는 미션클리어후 보물상자를 선택해서 보상을 받는 반면
디바인소울은 재치있는 방법을 제공하였습니다.


디바인소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우엉...이쪽 게임은 한번도 진지하게 임해본적이 없어요...ㅠㅠ
    세계를 뒤흔들어 줄만한 fps 한가지정도 출시되어주길 기대하고 있는1인입니돠..ㅠㅠ

  2. FPS게임에 헤드트래킹 기술을 접목하면 나름 뒤흔들지는 못해도 현장감이 배가 될듯하기는 해요..ㅎㅎ
    머니야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이제 RPG 쪽 게임은 얼마나 다른 게임과 차별화 하느냐,
    얼마나 독특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느냐가 성공의 열쇠인것 같아요.
    RPG = 노가다 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RPG와 소셜네트워크를 접목 하는 등의
    새로운 시도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4. 현재 소셜화를 추구하며 기존의 MMORPG와의 결합을 위해 송재경PD가 제작하는 아키에이지가 그러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