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삼성 울트라씬 X170 덜컥 생겨버렸네요!


우리의 생활에 있어 이제 컴퓨터는 더이상 없어서는 안될 존재까지 승격이 되었습니다. 컴퓨터 없이는 이제 개인이 하는 생활의 많은 부분을 못하게 되기도 하죠!
저의 경우는 온라인게임과 블로그를 못하게 되겠군요! 즉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을지 모르지만 중요한것은 분명 생활의 일정부분을 해소하지 못할것입니다. 더구나 인터넷과 함께 하는 행위에 있어서 큰 타격이 있겠죠! 이러한 컴퓨터가 기존의 데스크탑에서 이제는 노트북 그리고 넷북이라는 탈 데스크탑의 시장이 과거에 비해 자리를 잡았습니다.


기존의 데스크탑과 노트북이 존재하는 시장에서 넷북의 등장은 사실 시장의 진입에 크게 성공못한다는 이야기가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현실은 넷북은 커다란 반응을 보였고 이러한 현상은 결국 많은 사용자들이 일반적으로 컴퓨터로 하는일이 생각외로 간다한 일들이 주요패턴이라는 말이기도 하죠! 즉 이러한 사용자의 요구로 결국 넷북은 커다란 반응을 보이고 주요 메이커업체에서 너도나도 할것없이 넷북을 내놓기 시작하였죠! 그러하기에 구글에서 준비하는 구글 크롬 OS도 같은 부분에서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것이겠지요! 어찌하였든 하이스펙의 노트북도 여전히 나오고 있지만 넷북의 성장도 이제는 하나의 자리를 잡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즐거운 토요일날 받은 X170 택배!

저는 사실 집에서도 왠만한 게임이 돌아가는 데스크탑 컴퓨터를 2대 가지고 있기에 넷북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실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더구나 애플에서 나올 아이패드를 노리고 있기에 참고 있다고 할수 있겠죠! 그런데 운이 좋은지 경품에 당첨이 되어 덜컥 넷북이 생겨버렸습니다. 바로 삼성의 울트라씬 넷북인 X170 제품으로 토요일날 받아보게 되었네요! 사실 지금 넷북은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와이브로와 연계해서 거의 공짜 넷북이라는 방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 저도 몇번을 구입하려고 알아보다가 참았는데 그러한 연계상품이 아닌 넷북이 생기니 운이 상당히 좋은것 같네요! 제가 받은 X170은 X170 상품중 X170-JAK2BP 입니다.

워낙 작은 제품들을 자주 접해서인지 작다라는 느낌은 덜 받았지만 정확히 DVD2장을 펼쳐놓은 정도의 크기더군요!

과연 저에게 삼성 X170을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아직 계획은 없지만 게임은 무리이므로 블로그 관리나 기타 야외활동에서 블로깅하는 일에 주용도로 쓰일듯 합니다.
현재 이것저것 최적화한다고 만지작 거리고는 있는데 어짜피 X170에서 많은 작업을 할것이 아니고 또한 주 용도가 블로깅이나 간단한 업무이기에 거의 디폴트 상태로 사용하게 될것같습니다.
그래도 당분간은 이것저것 설치를 해보고 싶은 욕구는 있겠지만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보유한 컴퓨터가 사양이 낮지가 않기에 비교대상을 찾기가 힘들지만 넷북의 주용도인 인터넷과 동영상 감상등에서 전혀 무리없는 체감을 할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전원 어탭터의 크기가 라이터 한개정도의 크기라서 휴대하기가 너무 좋은듯 하더군요!

현재 받아서 몇시간 사용해본 결과 특별히 문제점은 없는것 같더군요! 저의 경우 게임을 주로 다루기에 기존에 데스크탑에서 블로그 작업을 했던 부분에 있어 100% 활용하기는 힘들겠지만 그러한 주제 외에는 활용가치가 있을수 있겠더군요! 하지만 중요한것은 스타크래프트2가 아주 원활히 잘 돌아가면서 배틀넷도 무난히 잘되더군요!디스플레이는 LED라서 그런지 확실하게 집에 있는 모니터나 기타 디스플레이보다 선명한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아마 제가 사용하는 제품중 첫번째 LED 디스플레이 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운이 좋게 갑자기 울트라씬 넷북이 생기는 바람에 기존에 잠자고 있던 무선 노트북 마우스를 사용할수 있게 될것 같네요! 어딘가 구석에서 버티고 있던 무선 노트북 마우스를 사용할날이 있을지는 생각도 못했는데 말이죠! 앞으로 만지작 거릴 도구가 하나 더 생기게 되었네요!

스타2로 배틀넷게임을 해본결과 아주 만족할만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삼성전자 센스 NT-X170-JAK2B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