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컴퓨터에서도 피아노를 칠수 있는 방법!


컴퓨터가 이제 개개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도구가 되면서 컴퓨터로 안되는 일이 없을정도로 많은 분야에서 컴퓨터로 일을 처리합니다. 그만큼 컴퓨터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도구로 자리를 잡은것이겠죠! 더구나 인터넷과 연결이 되면서 그 범위는 상당히 광범위해졌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속에서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가장 최상위에 있는 도구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이러한 컴퓨터가 기존의 데스크탑의 관점에서 이제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등 다양하게 범위가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즉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의 주변에 항상 자리를 잡고 있는것이죠!
근래 스마트폰이 손안의 컴퓨터로 관심을 받으면서 국내에서도 역시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활용을 하여 모바일로써 받는 혜택이 커져가고 있죠! 이러한 스마트폰에 있어 재미있게 표현하며 터치를 강조하는 방법으로 종종 피아노 어플을 내세우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모바일로 피아노를 치는것은 이제 스마트폰뿐만이 아닌 휴대폰에서도 이러한 피아노를 연주를 강조한 CF가 나오기도 하였죠!

스마트폰 피아노어플은 누구나 한번쯤 설치하죠! 스카이 잼밴드도 CF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당연한것이지만 스마트폰에서도 된다면 PC에서도 당연히 되겠죠!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대다수의 프로그램은 PC에서 존재했던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에 맞게 만든 프로그램이 많기에 이는 너무나도 당연할것입니다. 물론 스마트폰만의 하드웨어적 특징을 살린 스마트폰만의 프로그램도 존재하지만 대다수의 프로그램은 PC에도 존재하는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죠! 어찌하였든 스마트폰에서 종종 소개하는 피아노를 치는 어플이 PC에서도 존재합니다. 일본에서 개인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의 키보드를 이용하여 피아노를 치는 프로그램이죠!

피아노 프로그램 다운로드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다양한 피아노 종류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피아노 음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피아노어플의 경우 터치를 활용하여 간간히 재미있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음역대가 광범위하지 않고 무엇보다 재미라는 요소가 강합니다.
본 포스트에서 소개한 프로그램의 경우 키보드를 이용하여 피아노 건반을 치기때문에 좀더 피아노를 치는듯한 체감을 할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피아노를 치지 못하지만 피아노를 치시는 분들에게는 본 프로그램을 토통해 나름 멋진 음악을 연주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피아노가 없어도 컴퓨터만 있으면 피아노를 연주할수 있는 장점이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