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해외여행시 명소 쉽게 찾아가는 방법!

2010. 3. 1. 21:00

아이폰은 실제로 한국에서 늦은 발매로 인해 아직 애플 앱스토어에는 국내에서 개발된 어플이 전체 어플의 비중에서 아직은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한국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어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 개발된 어플이 많다고 해도 한국 사용자들이 사용하는데 커다란 벽은 없습니다. 대부분의 어플은 특정 나라의 유저를 대상으로 제작된 어플도 존재하지만 많은 어플이 나라에 상관없이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작된 어플이 더 많기 때문이죠!


위에서 말했듯이 해외에서 제작된 많은 어플을 국내 사용자가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없는 어플이 많이 존재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특징인 GPS와 카메라등을 활용한 위치기반이나 증강현실을 도입한 어플이 많습니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특징을 살린 어플이 점차 증가하고 있고 해외에서 제작된 어플도 역시 이러한 기술을 도입한 어플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한 어플중 각 나라의 주요 명소를 화면에 알려주고 관련 내용까지 보여주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worldviewer라는 유료 어플입니다.

참고사항]
본 어플은 해외의 명소뿐만 아니라 국내의 명소도 알려주나 활용성에서는 데이터가 많이 존재하는 해외여행시 유용한 어플입니다. 또한 해외에서 제작된 어플이기에 한글이 지원이 안되나 사용하는데 있어 크게 문제되는 요소는 없지 않나 싶네요! 현재 유료로 0.99달러에 판매중입니다.

worldviewer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현재위치를 승인하여줍니다.


저의 주변으로 보이는 명소들을 보여줍니다.


해당명소를 터치하면 명소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보여줍니다.


지도로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명소에 대한 자세한 소개도 지원을 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하였지만 국내에서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어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국내 여행을 갔을때 주변에 유명한 장소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에 여행에 있어 그 활용성이 높지 않나 싶네요! 또한 해외여행을 갔을때는 더욱더 활용가치가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위치를 모를때 사용하면 대략적인 방향을 제시해주기에 나름 효율성 있게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글까지 지원되었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았을텐데 그부분이 약간 아쉽기는 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흑 ㅠ

    유료로 바껴있네요 ㅠㅠ

  2. 헉..유료로 바뀌었군요..!!!!!!

  3. 아이폰만 있으면 정말 가이드도 필요 없겠군요ㅋㅋㅋ

  4. 나름 유명한 명소를 찾아가는데 이정표 역할은 확실히 해줄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