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삼국 전쟁은 전진을 위한 발걸음!

2010. 3. 1. 22:30

올해 게임계에서 가장 활발한 게임장르가 될 웹게임은 웹브라우져에서 바로 실행이 되는 편리성과 복잡하지 않고 실시간 진행되는 방식으로 점차 웹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즉 서브게임으로써 웹게임을 하나씩 선택하여 플레이를 하고 있는것이죠! 넥슨에서도 서비스하는 웹게임인 열혈삼국은 이미 중국에서 웹게임 1위를 지키는 게임으로 동시접속자가 70만명이 되는 인기있는 웹게임이죠! 이번에 넥슨에서 한글화하여 서비스예정인 웹게임이죠! 이미 저의 블로그를 통해 몇번 소개를 하고 저도 역시 즐기고 있는 게임으로 클로즈베타가 끝나고 3월초에 서비스 할 예정입니다.


열혈삼국은 삼국지의 시대적 배경에 실제로 삼국지의 등장인물들이 나오며 이러한 등장장수들은 열혈삼국 서버안에서는 1명씩만 존재하기에 삼국지 실제 장수를 얻는것은 곧 열혈삼국에서 게임을 하기위한 지속성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성을 구축하며 내실을 다지면서 외부적으로는 다른 유저와 연맹을 맺어 세력을 확장하는 삼국지에서 이루어졌던 모든 체험을 즐길수 있는 웹게임이죠! 무엇보다 세력을 넓히면서 최고의 자리를 얻기 위한 쟁탈전은 시간이 지날수록 유저간의 치열한 전쟁을 이끌어낼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최고의 자리에 앉은 유저는 다른 유저에게 영향력을 행사할수 있는 특권이 있기에 열혈삼국을 즐기는 유저에게는 꿈의 자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열혈삼국에서는 자신의 성을 성장시키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전쟁이라는 요소는 빼놓을수 없는 부분이죠!

1. 명장을 얻는 자가 천하를 다스린다!

열혈삼국에는 실제 삼국지에 등장하는 명장들이 등장하며 서버에 오로지 한명뿐이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열혈삼국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꼭 획득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즉 기존에 여포가 여러명 존재하여 누구나 소유하는것이 아닌 실제로 한명만 존재하기에 다른 유저가 얻게 되면 더이상 동일한 명장은 존재하지 않는것이죠! 또한 이러한 실제 명장은 능력치에서도 상당히 높기에 명장을 얻는것은 곧 전쟁에서 승리에 한발자국 더 가까워지는것입니다. 그러므로 명장을 얻기위해 치열한 전쟁을 할수밖에 없는것이죠! 실제로 명장을 얻기위해서는 자신의 성에 대한 내실이 중요합니다. 막강한 명장일수록 더 강력한 장수와 병사를 거느리고 전쟁을 치루어야만 획득할수 있는것이죠! 즉 명장을 얻기위해서는 자신의 내실을 먼저 성장시키는것이 필수적인 요소일것입니다.
명장을 얻기위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2. 연맹을 통한 유저간의 커뮤니케이션!

온라인게임에서의 최대 장점은 바로 유저간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즉 혼자서만 즐기는것이 아닌 다양한 온라인에서의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같이 게임을 헤쳐나가는것이죠! 열혈삼국에서도 연맹을 통해 다른 유저와 손을 잡고 세력을 확장해나갈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활동은 어찌보면 치열한 전쟁이 이루어지는 열혈삼국에는 필수요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나보다 둘이 더 강하듯 연맹을 통해 서로 도우면서 성장하고 세력을 넓히는 재미는 바로 온라인게임의 기본요소인 커뮤니케이션에 충실하다고 볼수 있죠! 또한 이러한 연맹이 항상 좋은 관계만 아닌 이익에 따라 등을 돌리는등 친분과 동시에 항상 서로간에 경계를 해야하는 심리전의 재미도 존재합니다.
연맹을 통해 세력의 확장은 커뮤니케이션의 재미를 줍니다.


3. 전쟁은 전진을 위한 필수요소!

웹게임들이 그러하듯 열혈삼국도 전쟁은 게임에서 세력을 확장하고 자신의 영역을 넓히는데 있어 필수요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나홀로 혼자 자신의 성에만 투자하는것도 가장 기본적인 행위이지만 어느정도 내실을 다졌으면 이제는 시각을 좀더 넓히게 되는 단계가 되죠! 또한 관부의 레벨이 5가 되면 그때부터는 외부에서 타 유저의 공격이 허용되는 시점이기에 내실을 다졌다면 이제부터는 장수와 병력등 전쟁의 준비를 차곡차곡 진행하여 외부의 공격을 막아내고 세력을 확장하기 위해 타지를 공격하여 점령을 하여야하는것이죠!
즉 이러한 전쟁이라는 요소를 통해서 자신의 영역을 확대함은 물론 점차 거대해지는 자신의 명성을 체험할수 있는것입니다. 강해질수록 주변에 많은 장수를 거느리게 되고 더불어 열혈삼국내에서 인지도가 상승되어 좀더 큰 일을 도모할수 있게 되는것이죠! 즉 전쟁은 열혈삼국에서 전진을 위한 필수요소이며 핵심이 되는 재미라고 할수 있습니다.
전쟁은 열혈삼국의 최대의 필수요소이자 재미이죠!

이제 열혈삼국은 3월초에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열혈삼국에서는 기존의 웹게임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안에 열혈삼국만의 시스템이 존재하며 게임유저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표현한 웹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에서 누구도 갖지 않은 아이템을 소유하고 싶은 욕구와 또한 게임속에서 최고가 되어 다른유저에게 영향력을 누리고 싶은 가장 근본적인 게임유저의 욕구를 실행할수 있는 웹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정식서비스가 되면 많은 유저들이 참여를 할것이고 그러한 과정에서 재미있는 일이 많이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열혈삼국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거 재밌을 것 같아요~ 오늘 한번 가입해서 해봐야겠습니다.ㅋㅋ

  2. 저도 오픈해서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껍데기 친구추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