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B2430H 24인치 LCD 모니터를 사용해보니..!

2010. 3. 2. 22:40

현재 저는 집에 데스크탑 컴퓨터2대와 얼마전에 생긴 울트라씬을 그리고 예전에 사이트를 운영할때 구입했던 서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집에서 컴퓨터로 하는 일이 정해져있어 사용패턴에 비해 컴퓨터를 불필요하게 보유하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즉 컴퓨터로 블로그 글 작성하고 온라인게임 플레이 및 콘솔게임 캡쳐 등을 주로 사용하기에 사실 컴퓨터를 한대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거의 사용을 안하는 낭비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단 보유하고 있으니 어떻게든 활용을 하려고 노력을 하고는 있죠!


일단 주력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는 듀얼모니터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24인치 중소기업 LCD모니터와 삼성 17인치 모니터를 물려서 듀얼로 사용하고 있죠! 듀얼모니터에 익숙해지면 별로 그렇게 큰 작업을 하는것도 아닌데 모니터 한대만 사용하면 왠지 모르게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어찌하였든 잘 사용하던 24인치 LCD모니터가 간간히 이상증상을 보이더니 결국 사망을 하였습니다. 하기야 사용도 상당히 오래했기에 사실상 수명을 다한것도 어느정도 납득은 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다시 LCD모니터를 구입하자 생각하고 여러부분에서 알아보다가 삼성 24인치 LCD모니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내부구성은 DVI단자와 D-SUB단자가 제공됩니다.

사실 삼성 LED 모니터를 알아보다가 24인치는 없어서 근래 많이 팔린다는 삼성 B2430HKF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으로 사실 삼성에서 내놓은 저가형 LCD 모니터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격은 285000원으로 다른 중소기업의 24인치 모니터는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지만 일단 삼성이라는 네임밸류 기준으로는 저가에 속하는 모니터라고 할수 있죠! 그래서 온라인상에서도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는 모델이빈다. 또한 저가인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패널이 대만산입니다. 물론 삼성 LCD모니터 구입하면서 삼성 패널이 아닌부분에 대해 일부 평가가 절하되고 있는것도 사실이지만 사용하는데 있어 큰 문제는 없기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HDMI단자도 지원하여 PS3나 HDMI 외부기기도 연결가능합니다.

삼성 B2430HKF는 TN패널로 시야각에서 하단과 상단에서 보면 화면이 검정으로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니터의 설정에 누워서보기 라는 모드가 존재는 합니다. 그렇지만 누워서 볼일이 없기에 TN패널에 대한 단점은 저에게는 그리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누워서도 모니터를 보시는분들에게는 TN패널은 한번 고려해봐야할 모니터일것입니다. 또한 이 모델에 대한 단점으로 화면의 설정을 밝기나 기타등을 낮게 설정하면 주파수 소리가 들린다고 합니다. 일단 저의 경우 모니터의 옵션에서 지원하는 설정은 이러한 주파수 소리가 안들리고 저는 게임모드로만 설정하기에 문제없지만 이 역시 소리에 민감하시며 모니터 설정을 커스텀으로 하시는분들에게는 역시 고려해야할 부분일것입니다.

게임을 주로하기에 게임모드로 보았을때 확실히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였습니다.

일단 기존의 중소기업 24인치보다 화면의 선명도에서는 당연히 월등함을 보여줍니다. 본 모델의 인터넷 광고에서는 전문가에게 만족할 만한 제품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전문가분들은 진짜 전문가분들이 선호하는 모니터를 사용하겠지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나름 20만원대에 대기업에서 판매하는 모델로써는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전체적인 모니터의 사용자 평을 보면 일반적인 유저들의 사용기는 만족스러운 평가가 있으며 모니터에 많은 신경을 쓰시는 유저분들에게는 위의 사항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특별히 다른 부분에 대해서 문제가 될만한 요소는 없었습니다. 사실 기존의 24인치 모니터가 오래되어서 사망한것에 대한 아쉬운 부분은 없지만 어찌하였든 뜬금없는곳에서 지출을 하게 되었네요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얼마전에 듀얼모니터로 쓸려고 벤큐껄 샀는데...
    16대9에 적응이 잘 안되더군요.ㅋ

  2. 벤큐 좋은 모니터죠..!
    티런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오래전 개발하던 시절에는 모니터 4개씩 두고..ㅋㅋ..괜히 목에 힘들어가고 했었던 즐거운 기억이 있네요^^ 모니터와 컴터 두대이상되면..효율도 엄청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좋은 제품정보 잘봤습니다~

  4. 듀얼모니터 쓰다보면 싱글로는 적응이 좀 힘들것도 사실인것 같아요..그렇게 큰 작업을 하는것도 아닌데 말이죠..ㅎ
    머니야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택 할 때에 특히 브랜드를 많이 보는 것 같아요..
    LG나 삼성같은 메이저 제품은 스펙대비 성능이 좀 떨어질 수도 있지만
    일단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생겨 있고, 특히 A/S가 중견기업 들보다 좋기 때문에
    브랜드 값을 지불하면서 선택하는 것 같아요...
    전 아직 CRT 10년 된거 쓰는데 ㅋㅋ

  6. 사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패널도 대만산이지만 그래도 확실히 기존의 모니터보다 더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더군요...*^^*
    꼬마낙타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 아 저도 듀얼쓰고 싶은데... 돈이 안되서리 ㅠㅠ

  8. 듀얼이 꼭 필요하지는 않은데 익숙해지다보니...ㅜ.ㅜ;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9. 저도 회사에서 듀얼을 쓰다보니...결국 집에다가도 듀얼로 구성했습니다.
    커억..당시에 대출혈 ㅠㅠ
    4년전에 산 22인치 LG모니터가 아직까지 별타없이 잘 사용되는거 보니 역시 브랜드는 무시못하는거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10. 사실 완전고가의 대기업제품이 아닌 이상 노멀한 대기업 제품은 중소기업 제품과 성능상 그리 큰 차이는 없지만 왠지 느낌이..ㅎㅎㅎㅎ

  11. Blog Icon
    웅이

    사용기 잘 봤습니다.
    가독성은 어떤가요? 선명도가 너무쎄서 글자 읽을 때 눈이 아프거나 하지는 않나요?

  12. 가독성은 아무래도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어서 어떻다고 할수 없지만 표준모드 즉 인터넷이나 기타 문서작업에 쓰이는 어두운 화면에서도 나름 가독성이 좋지만 역시 게임모드나 다른 설정에서는 확연히 좋습니다. 단 이러한 다른 모드는 오랜시간 보면 눈이 피로해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