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내비게이션으로써 활용 충분한 이유!


근래 모바일 단말기에는 GPS를 내장한 단말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GPS가 내장되는것이 당연하게 되지만 일반 휴대폰에도 GPS를 탑재하는 폰들도 종종 나오기도 하죠! 즉 이렇게 GPS로 누릴수 있는 활용성도 높고 더불어 모바일에 GPS를 내장하면 많은 부분에서 다양한 변화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에 GPS를 탑재하는것은 앞으로 더욱더 다양해질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GPS라는 단어는 아무래도 내비게이션에 더욱더 친숙한 단어일것입니다. 국내에서도 자동차 오너분들은 기본적으로 내비게이션을 다 장착하고 있죠! GPS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게 해주는 길잡이 역할을 해줍니다. 모바일에서는 현재 GPS로 이러한 길찾기 외에 위치기반서비스나 다양한 용도로 활용을 하지만 아이폰에서도 이러한 GPS를 이용하여 기존의 내비게이션같은 역할을 할수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아이폰에 활용할수 있는 내비게이션 어플이 많지만 국내에서는 아이폰의 발매가 얼마되지 않아 많지는 않지만 현재 많은 국내 내비게이션 어플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온 국내 내비게이션 어플도 있으니 G-map 모바일 내비게이터 유료어플로 44.99달러에 판매중입니다.

G-mpa 모바일 내비게이터 프로그램 : [다운로드]

 
일반적인 내비게이션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비게이션의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내비게이션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어플입니다.

 
가로보기 모드도 지원을 합니다.

아이폰용 GPS 내비게이션 G-map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본 어플은 제가 직접 사용해본 어플은 아니지만 제작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결과 기존의 내비게이션의 모든 기능을 담고 있으며 더불어 아이폰에 최적화된 어플이라고 할수 있죠! 현재 대부분의 자동차 오너들은 내비게이션을 다 보유하고 있지만 아직 내비게이션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차주에게는 아이폰만 있으면 따로 내비게이션을 구입하여 장착하거나 자동차 구입시 옵션으로 선택할 필요가 없으므로 이러한 사용자에게는 활용성에 좋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다른 국내 내비게이션 맵을 제작하는 분야에서도 아이폰용으로 개발을 하고 있기에 앞으로 국내 아이폰용 내비게이션 어플은 좀더 다양해질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