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삼성 X170 액정필름과 키보드스킨 작업완료!


얼마전에 삼성 X170 울트라씬이 덜컥 생겨서 이것저것 만지작 거리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인 사용용도로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할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주로 컴퓨터로 블로그와 게임을 즐기는 저로써는 게임을 즐기기에는 활용성에서 높지 않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는 확실히 활용도가 높아진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아이폰의 티스토리 어플을 통해 생각나는 블로그 포스트의 주제를 그때 그때 적어서 차후에 본문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사용하였는데 이제는 그냥 X170에서 주제와 대략적인 내용을 적고 시간이 날때 누워서 본문을 작성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현재는 컴퓨터는 오로지 온라인게임 및 콘솔게임 캡쳐용으로 사용을 하고 그외 블로그나 기타 서핑은 X170으로 사용하게 되는 패턴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누워서 한다는것에 가장 큰 메리트를 느낀듯 하네요! 매번 컴퓨터앞에 앉아서 이것저것 하다가 누워서 하다보니 확실히 집중(?!)이 더 잘되는듯 합니다. 물론 누워서 하다보니 허리에 무리가 가는것도 사실이지만요! 어찌하였든 이렇게 X170으로 블로그와 기타 서핑등을 하다보니 기존에 X170이 생겼을때는 저에게 활용성에 대해 크게 생각을 안했기에 몰랐지만 이제는 주로 사용하게 되다보니 관리에 있어 좀더 신경을 쓰게 되더군요!

                               저렴한 가격대의 키보드스킨과 액정보호 필름!


그래서 아무래도 가장 기본이 되는 키보드 스킨과 액정 보호필름은 장착을 하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에게 있어 크게 활용도가 높지 않았다면 그냥 가끔 사용하게 되는 기기가 되기에 신경을 안썼겠지만 지금은 그러하지 않을것 같아 키보드 스킨과 액정 보호필름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가격도 저렴한 제품으로 구입을 하였고 물건이 도착하여 노트북에 장착을 하게 되었네요! 키보드 스킨이야 그냥 키보드위에 올리기만 하면 되기에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키보드 스킨을 고정하기 위해 양면 테이프가 들어있어 나름 쉽게 작업을 하였죠!


 

                                         어려울것도 없는 키보드 스킨 장착!


하지만 역시 가장 난코스는 액정보호필름이겠죠! 실제로 많은 디지털 기기에 액정보호필름 붙이는 작업은 자주 해보지 않으면 요령이 부족하여 먼지가 들어가거나 잘못 붙이는 경우가 종종 일어납니다. 그래도 나름 액정보호필름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붙이면서 감각을 익혔다고 생각하지만 역시 막상 하게되면 실수를 안하려고 노력하게 되죠! 이러한 액정보호필름에 있어 가장 주의가 요구되는 사항이 바로 미세한 먼지의 유입을 막는것이겠죠! 이러한 먼지를 막기위해 화장실이나 욕실같은 공간에서 하는것이 가장 기본적인 작업의 시작이죠! 또한 근래 이러한 보호필름에서는 부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서가 잘 알려주어 최대한 숙지하고 하면 사실 크게 어려운것도 아닐것입니다.

                              나름 먼지한톨이 침투했지만 만족하고 있습니다.


액정보호필름도 나름 잘 붙였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시 확인해보니 하단에 미세한 먼지가 들어가있더군요! 설명서에서는 이런한 경우 필름에 테이프를 붙여서 다시 그부분만 공간을 확보하여 제거하면 된다고 하지만 괜히 그렇게 했다가 나머지 잘 붙인 부분들을 망칠까봐 그냥 감수하기로 했습니다. 먼지 하나 빼고는 나름 완벽하게 처리했다고 만족하였기 때문이죠! 막상 X170의 개인적인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키보드스킨과 액정보호필름을 붙이고 나니 마음이 좀 편해지는듯 하네요! 특히 과다의 음주로 인한 수전증이 있는 저로써는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만들어냈다고 혼자 흐뭇해하고 있습니다.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