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아이피타임 N604M 유무선공유기 무선에 강하군요!


이제 한가정에 컴퓨터가 2대 이상씩 존재하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으며 더불어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많은 디지털 기기가 인터넷과 연결이 되면서 많은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터넷은 그만큼 우리의 생활속 깊숙한곳까지 들어와있으며 없어서는 안되는 역할을 하고 있는것이죠! 싫든 좋든 이제 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대부분은 차지하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즉 인터넷을 필요로하는 디지털 기기가 늘어남에 따라 인터넷라인도 그만큼 필요하게 되었죠! 그래서 대부분의 가정집과 회사에서는 공유기를 통해 각종 디지털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집에 컴퓨터2대와 PS3 그리고 XBOX360으로 4개의 유선 라인이 필요하고 아이폰이나 노트북등 무선 라인이 필요하여 유무선 공유기는 필수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지오에서 만든 유무선 공유기로 그동안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날부터 간혈적으로 인터넷이 끊기더니 결국 공유기가 사망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이피타임 N604M 유무선 공유기를 구입했죠!

아이폰으로 인해 특수의 혜택을 누린 아이폰타임 N604M

실제로 공유기가 사망하고 나니 집에서의 모든 인터넷 사용이 중단이 되고 정말로 답답할 정도로 불편해지더군요! 한편으로 이렇게까지 인터넷에 익숙해진것이 씁쓸한 기분도 들었습니다. 어찌하였든 주문하였던 아이피타임 N604M 이 도착하고 결국 모든 인터넷 연결이 다시 살아나면서 그제서야 답답한 기분이 확 풀리더군요! 많은 유무선 공유기 제품들이 있지만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 바로 아이피타임에서 내놓은 공유기들이죠! 무엇보다 국내에서 제조하는 제품이라서 펌웨어등에서 빠른 업데이트가 강점인 제품이죠!

4개의 포트와 무선을 제공하는 유무선 공유기!

사실 펌웨어등의 빠른 조치가 제품의 선택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 안할것 같지만 과거 외산 공유기를 구입하였는데 문제가 생겨서 펌웨어가 나오는데 한참 걸리더군요! 그때 당시 국내 판매처와 이야기를 했는데 간단한것은 조치하지만 대부분 본사에서 펌웨어를 조치하기에 대중적인 문제가 아닌 이상 처리가 상당히 오래걸리다고 하더군요! 어찌하였든 아이피타임 N604M의 경우 아이폰의 특수를 누린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아이폰을 시작으로 스마트폰의 wifi가 많은 유저에게 거론되면서 무선 AP의 역할이 중요시되고 있죠! 사실 집에서 무선을 사용하는 유저는 기존에 제약적이었지만 아이폰과 스마트폰으로 인해 가장에서도 무선의 역할이 높아졌습니다. 아이피타임 N604M의 경우 그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나름 특수를 누린 제품이었습니다.

이제는 쓰레기통으로 가야하는 지오 유무선 공유기와 함께!

실제로 기존에 제가 사용하는 지오 유무선 공유기의 경우 침대에 가서 wifi를 잡아보면 신호가 약하거나 혹은 끊기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에 아이피타임 N604M의 경우 집안 어디서나 빵빵하게 무선이 잡히더군요! 이는 당연히 제가 사용하던 지오 유무선 공유기보다 무선의 성능이 더 좋기에 나온 결과지만 확실히 집안 어디서나 wifi의 신호가 완벽하게 다 잡히니 기존에 침대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부분이 말끔히 해소가 되었습니다. 기회가 되어서 유무선 공유기를 교체하였지만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단 본 아이피타임 N604M 모델은 기존의 아이피타임에서 지원하던 애드훅 카이모드가 지원이 안되는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물론 애드훅 카이모드는 PSP 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기능이기는 하지만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