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네이버와 주소록을 공유하다!


아이폰이 발매되고 무엇보다 많은 분야에서 참여를 하고 있지만 국내의 현재 스마트폰 분위기에서 선점을 하기 위한 업체도 존재를 합니다. 바로 각 포털사이트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의 패턴이 기존에 컴퓨터를 통한 각 포털의 서비스를 이용했다면 스마트폰으로 인해 잠차 사용패턴이 바뀌고 있기에 이러한 스마트폰 서비스 시장에 선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을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버와 다음등은 전직원에게 아이폰이나 옴니아2등 각 스마트폰을 제공해주기도 하였죠!


이렇게 각 포털사이트에서 애플 앱스토어의 참여는 정말로 활발할 정도입니다. 그러한 참여로 인해 실제 아이폰 사용자는 다양한 혜택을 보고 있는것이죠! 다음과 네이버에서는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아이폰어플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습니다. 이번에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주소록을 아이폰의 주소록과 동기화하는 어플을 내놓았습니다. 즉 아이폰의 주소록을 네이버 주소록으로 보내거나 혹은 가져올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 주소록을 평생 간직할수 있는 부수적인 효과를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네이버 주소록 sync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사용방법을 설명해줍니다.


동기화하기를 터치하고 네이버 로그인을 해줍니다.


내보내거나 혹은 가져오기를 할수 있습니다.


내보내기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내보내기나 혹은 가져오기를 할때 대처하기와 합치기가 있어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사실 기존에 구글 주소록을 통해 동기화를 하는 경우가 많기에 네이버 주소록 어플은 만약을 위한 아이폰의 주소록을 네이버에 백업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될듯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번 네이버에서 나온 새로운 어플을 보면서 좀더 사용자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진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다음이나 기타 포털사이트에서도 앞으로 어떠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어플이 나올지 기대도 되는군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