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PS3 용과같이4 키류형님 다시 돌아왔다!


콘솔게임 시장에서 닌텐도와 소니 그리고 MS의 치열한 영역전쟁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하드웨어 콘솔의 파이를 늘리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하는것은 역시 소프트웨어일것입니다. 즉 어느 기종으로 얼마나 대작이 독점으로 나오냐가 관건인것이죠! 그래서 각 콘솔회사는 이러한 독점작에 많은 부분을 투자하고 노력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게임개발사 입장에서는 하나의 콘솔로만 출시하는 독점작보다 많은 플랫폼에 판매하는것이 수익구조에서 더 좋기에 과거와 달리 갈수록 각 콘솔기종간 독점작은 낮아지고 있기도 하죠!


아무래도 기대작의 독점은 유저에게 콘솔 선택을 하게 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 점차 멀티콘솔 유저가 늘어나기에 독점과 멀티콘솔등 갈수록 시장은 방식에 있어 큰 변화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번에 플레이스테이션3의 독점게임인 세가에서 제작한 용과같이4가 정식발매되었습니다. 용과같이 시리즈는 껍데기의 블로그를 통해서도 몇번 소개했지만 일본 야쿠자의 이야기를 다룬 게임입니다. 그래서 게임 내용상 폭력성이 강하고 청소년들이 접하기에는 다소 수위가 존재하는 게임이기도 하죠! 하지만 용과같이 시리즈는 세가의 간판 타이틀이 될정도로 게임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예약특전으로 구매한 PS3 용과같이4 국내 정식발매판!

이번에 PS3 용과같이4 정식발매판을 예약구매해서 받아보았습니다. 이번 예약특전으로는 용과같이 로고가 새겨진 동전케이스가 지급이 되었습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동전케이스의 활용도가 상당히 낮지만 일본에서는 동전의 사용이 상당히 대중화되어 있어 실제로 일본에서는 대부분 동전지갑을 따로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죠! 국내에서의 활용여부를 떠나 게임을 모으는 입장에서는 이러한 특전도 저에게는 소장의 목적을 가지게 합니다. 물론 사용은 안하겠지만요! 또한 용과같이4는 전시리즈가 그러했듯 한글화가 아닌 일본어이기에 대사집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용과같이4의 대사집은 주요 스토리 중심이기에 용과같이 시리즈의 또다른 재미인 서브미션에 대한 부분은 안나와있어 아쉽더군요!

대사집은 메인스토리만 있어 아쉽운 부분이기도 하네요!

무엇보다 제가 개인적으로 용과같이4에서 기대하는 부분은 좀더 놀거리가 다양해졌다는것입니다. 용과같이는 일본의 유명한 지역을 오픈월드로 표현하였으며 그속에 다양한 놀거리를 지원했습니다. 이번작에서는 그러한 놀거리를 더 추가하였으며 그중 하나가 빠징코가 이번작에서 지원을 하게 된것이죠! 매년 일본갈때마다 빠징코를 하기에 올해도 일본가기전에 용과같이4 오픈월드속의 빠징코를 즐길수 있을것 같네요! 아직 플레이를 못했고 지금 해야할일이 많은 관계로 천천히 플레이를 할수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용과같이4 리뷰는 플레이를 어느정도 해보고 올릴예정입니다.

게임은 안하고 시작하자마자 빠징코에서 3시간넘게 했는데 한번도 안터지네요 ㅡ.ㅡ;

비록 비싼 타이틀가격이지만 나름 플레이타임은 서브미션까지 하고 즐기다보면 상당히 오랜 플레이시간을 보장하므로 여유있게 즐겨야겠습니다. 더구나 이번작은 키류형님외에도 3명의 캐릭터가 추가되어 직접 컨트롤 하면서 플레이가 가능하고 그러한 4명의 이야기가 하나의 스토리로 표현되기에 스토리면에서도 어떻게 전개가 될지 상당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게임시작시 약 5GB의 인스톨을 하여 게임의 로딩등이 상당히 빨리 진행되게 지원을 합니다. 5GB라서 그런지 인스톨이 좀 시간이 걸리더군요! 그나저나 곧 갓오브워3 도 나오는데 시간은 없고 할게임은 늘어가고 즐거우면서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어찌하였든 키류형님 다시 돌아왔습니다.

놀거리가 풍부해진 용과같이4!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