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소울즈 OBT를 통해 시작되는 7개의 혼!

2010. 3. 26. 21:40

현재 수많은 국내 온라인게임들이 서비스되고 있고 또한 서비스예정중입니다. 이러한 온라인게임중 다양한 장르가 존재하지만 장시간 정성을 들여 플레이를 하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장르는 역시 MMORPG일것입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게임속에서 성장시키고 더욱더 강하게 만들며 또한 수많은 다른 유저와의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같이 해결해나가는 모습은 비단 가상세계에서 또 다른 인생을 산다고 볼수 있고 이러한 면이 많은 유저들의  MMORPG에서 느끼는 재미가 아닐까 싶네요!


이러한 MMORPG 게임중 이번에 오픈베타를 실시하는 세븐소울즈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세븐소울즈는 한게임에서 퍼블리싱하는 게임으로 전통적인 MMORPG 게임으로 퓨전무협풍의 느낌을 줍니다. 이미 저도 클로즈베타때 세븐소울즈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그러한 세븐소울즈가 3월30일부터 4월1일까지 프리 오픈베타를 실시합니다. 더불어 세븐소울즈의 게임에 대한 우선참여 블로거가 되어 3회에 걸쳐 세븐소울즈의 장점과 단점을 포스트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즉 세븐소울즈에 대한 게임이 어떠한 게임인지를 이야기하는 포스트와 세븐소울즈만의 장점을 다룬 포스트 그리고 세븐소울즈의 아쉬운점을 다룬 포스트로 나누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프리오픈베타를 진행하는 세븐소울즈!

세븐소울즈는?

MMORPG의 게임방식은 대부분 어느정도 틀이 잡혀 게임유저들에게 접근성에 있어 익숙해졌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MMORPG는 그러한 기본적인 틀에 추가적인 독특한 시스템과 차별화된 스토리로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세븐소울즈도 마찬가지로 제목에서 보듯이 7개의 혼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스토리와 세계관을 만들어낸 게임이죠! 즉 7개의 혼은 대지,불,나무,물,금,바람,생명이라는 특징을 가진 혼들이 각 지역에 분포되어 게임의 핵심적인 시스템으로 작용을 합니다. 전체적인 게임의 분위기는 퓨전무협에 가까운 세계관을 보여주어 게임의 진행에 있어 혼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성향에 변화를 주기도 합니다.

게임에 있어 혼을 이용하는 부분은 세븐소울즈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


MMORPG는 무엇보다 전투가 핵심!

세븐소울즈에서는 혼이라는 시스템으로 능력과 스킬이 강화가 됩니다. 더불어 7혼지서를 조합하여 더 높은 등급을 얻을수도 있어 게임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것이 핵심인 MMORPG의 방식에서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고 진행해나가는 요소가 될것입니다. 또한 게임에서 분노시스템이 존재하여 사냥을 통해 모은 분노게이지를 모으고 이것을 사용할시 순간적인 능력상승으로 타격감을 느낄수 있게 해줍니다. 실제로 클로즈베타때 플레이를 하면서 분노게이지 캐릭터의 모습과 모션이 변화가 되고 더불어 BGM도 바뀌면서 시각과 청각적인 부분에서 효과를 주는것을 체험할수 있었습니다.

분노게이지시로 인해 순간적인 게임의 흐름을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투신제전은 MMORPG의 또다른 재미!

 

많은 MMORPG에서 전쟁의 시스템은 이제 빼놓을수 없는 부분입니다. 세븐소울즈에서도 이러한 전쟁시스템이 존재하면 무엇보다 매시간마다 주최되는 투신제전을 통해 사냥중에 언제라도 참여할수 있는 접근성을 보여주며 이러한 투신제전을 통해 승리자에게 보상을 주는 시스템으로 인해 게임유저에게 참여를 하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그외 길드 토너먼트나 용병전등 다양한 PVP를 지원하여 단순히 캐릭터 성장외에 타유저와의 협동을 통해 승리를 이끌어내는 재미도 제공을 합니다.

세븐소울즈에서 유저들이 많이 참여할것으로 보이는 투신제전!


 

게임외적인 요소?!

 

세븐소울즈를 플레이를 하다보면 겜블 시스템이라고 하여 일정 사냥을 통해 얻은 포인트로 추가적인 경험치나 아이템을 얻는 요소는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지루할수 있는 사냥에 의미를 부여하는 시스템입니다. 실제로 클로즈베타를 통해 경험해본 겜블 시스템은 의외로 무엇이 나올지 기대를 주더군요! 또한 세븐소울즈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7혼 시스템의 경우 트레이닝카드와 같은 모습으로 조합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것은 또 다른 수집욕을 자극할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잭팟은 무의미한 사냥의 또다른 보상의 계기를 만들어줍니다.


세븐소울즈는 기존의 MMORPG에 외적인 시스템을 추가하여 유저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즐기게 하는 요소를  제공합니다. 클로즈베타때 플레이를 해보아 대략적인 게임의 흐름을 체험해보았지만 곧 진행된 프리오픈베타를 통해 세븐소울즈의 좀더 깊숙한 부분을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세븐소울즈가 주는 재미라는 요소에 대해서 어떠한 면이 존재하는지 그리고 세븐소울즈가 부족하고 아쉬운 부분이 무엇인지 세밀하게 다루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다룰 세븐소울즈의 내용에 있어 좋은점은 부각시키고 아쉬운부분들을 솔직하게 이야기를 할예정입니다. 수많은 MMORPG에서 세븐소울즈가 어떻게 치열한 경쟁의 공간에서 진행해나갈지도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세븐소울즈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syrinx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시스템만 약간 다른 NC 노가다류 게임만 아니면 좋겠네요

  2. 아무래도 MMORPG가 그러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것이 현실이죠~ 그래서 노가다요소를 줄이기보다 어떻게 노가다를 즐기게 할것이냐?! 가 개발사의 관건일꺼에요..ㅎㅎ
    syrinx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