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타일풋볼 국산 온라인 축구게임으로 피파온라인과 맞서다!

2010. 3. 30. 22:20

온라인게임에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는 장르가 있다면 스포츠 장르의 온라인게임 일것입니다. 전세계적으로도 스포츠팬들은 많은 인구가 존재하며 스포츠만의 각본없는 드라마 연출에서 오는 짜릿함은 스포츠에서만 느낄수 있는 쾌감일것입니다. 그러한 수많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인구는 자연스럽게 게임이라는 장르로 이끌어가게 되고 더불어 사람과 사람이 서로 즐길수 있는 스포츠 온라인게임을 즐기는것은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현상일것입니다.

길거리축구라는 소재로 대전 액션 축구게임을 지향하는 프리스타일풋볼!

무엇보다 수많은 스포츠 종류중 게임으로써 가장 많은 유저를 보여한 스포츠는 바로 미식축구를 포함한 축구게임일것입니다. 실제로 해외에서 제작된 피파와 위닝일레븐은 국내에서도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산 축구게임이 존재하는 국내 게임시장에서 프리스타일로 유명한 JCE에서 프리스타일풋볼에 대한 기자간담회가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에서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게임웹진 기자들과 블로거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프리스타일풋볼에 대한 게임의 특징과 더불어 앞으로 게임유저에게 어떻게 어필할지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프리스타일풋볼 기자간담회 행사장 스케치 사진!

프리스타일풋볼은 온라인 대전 액션 축구게임으로 게임이 되는 축구라는 요소는 길거리 축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11 VS 11의 축구게임이 아닌 3 VS 3 이나 혹은 5 VS 5의 축구게임이죠! 이러한 이유에는 길거리 축구라는 장르상의 특징도 존재하며 더불어 유저와 유저가 대전을 벌이며 이러한 과정에서 얻는 스포츠의 짜릿함을 표출하는것에 초점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기존의 피파온라인과 위닝일레븐이 전체적인 선수를 다루는 감독의 위치에서 진행을 하는 게임이었다면 프리스타일풋볼은 선수 개인을 컨트롤 하여 성장의 요소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계기를 제공합니다.

프리스타일풋볼의 지향점과 질의응답을 통해 추구하는 점을 알수 있었습니다.

JCE는 이미 프리스타일을 통해 익힌 스포츠게임에 대한 노하우를 그대로 프리스타일풋볼에 적용하여 기존의 프리스타일의 유저를 흡수하며 더불어 축구를 좋아하는 스포츠 인구 역시 타켓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 프리스타일을 통해 개개인의 캐릭터에 대한 관점의 재미를 느낀 유저들에게는 프리스타일풋볼의 접근성이 좋을것 같더군요! 또한 PVP 즉 유저간의 대전을 통한 승패의 재미를 제공하기에 대전액션을 좋아하는 유저 역시 프리스타일풋볼의 타켓일것입니다. 무엇보다 빠른전개를 통한 스피드한 게임진행은 결과를 빨리 보고 싶어하는 유저의 특성상 스포츠게임에서 장시간 플레이로 인해 지루해질수 있는 부분을 해소해주기도 합니다.

기존 프리스타일에 친숙한 방식으로 플레이시의 각 모션등도 자연스러웠습니다.

이번 프리스타일풋볼의 경우 4월1일부터 상반기 오픈베타를 앞두고 최종평가전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현장에 있는 데모버젼을 통해 느낀점중 그래픽은 기존의 프리스타일과 같이 카툰렌더링 방식으로 보여주며 축구플레이의 모션은 상당히 좋은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포츠게임에서 하나의 트랜드며 가장 중요한 요소인 축구선수 라이센스 부분은 아직 미구현되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차후 프리스타일과 같이 연예인의 라이센스를 활용한 방법도 진행하며 축구선수들의 라이센스도 캐릭터화하여 진행할 의사가 있다고 하더군요! 무엇보다 축구게임 개발은 상당한 노하우와 기술이 필요한 부분인데 JCE는 기존의 프리스타일을 통한 노하우를 잘 표현한듯 합니다. 곧 있을 프리스타일풋볼 최종평가전을 통해 많은 유저들이 과연 어떠한 재미를 느끼고 어떠한 부분을 아쉬워하는지 알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매번 게임관련 행사에는 여신들이 존재하죠!!

프리스타일풋볼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syrinx

    프리스타일 재밌게 했는데

    이거 기대되는 게임이네요

    낼부터 오베면

    함 해볼만 할 듯.

  2. 아마 프리스타일을 재미있게 하셨으면 충분히 메리트를 느끼지 않을까 싶네요..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Blog Icon
    원진우

    흐흐 프리스타일이 나온지 벌써 2년차에 들어갔군요